PASS에서 지방세·토익 성적 등 다양한 전자증명서 조회 및 발급
PASS에서 지방세·토익 성적 등 다양한 전자증명서 조회 및 발급
  • 김달 기자
  • 승인 2022.06.1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PASS에 ‘이니셜’ 서비스 담아…“디지털 신분증과 디지털 자산을 한 곳에 모은 새로운 ‘모바일지갑’ 플랫폼 구현할 것”
SK텔레콤은 디지털증명 발급/제출 서비스 ‘이니셜’을 본인확인 서비스 앱인 PASS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은 디지털증명 발급/제출 서비스 ‘이니셜’을 본인확인 서비스 앱인 PASS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SK텔레콤이 디지털증명 발급/제출 서비스 ‘이니셜’을 본인확인 서비스 앱인 PASS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SKT 고객용 PASS 앱을 개편했다.

SKT의 ‘이니셜’은 블록체인 인프라와 DID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로, 앱을 통해 이용자가 다양한 전자증명서를 단말에 안전하게 발급받고 필요한 기관에 쉽게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T는 ‘이니셜’ 앱 뿐만 아니라 PASS 앱에서도 전자증명서 발급/제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만큼 더 많은 고객들이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PASS 앱에서의 ‘이니셜’ 자격증명 및 전자문서 발급 신청 기능은 PASS 앱 업데이트 후 첫 화면의 전자문서 아이콘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SKT 고객들은 PASS 에서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건축물대장, 토지(임야) 대장, 자동차등록원부, 지방세 납세증명 등 국민들의 실생활에 많이 이용되는 정부 전자문서지갑 전자증명서 56종의 발급과 조회, 제출 등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정부 전자문서지갑 전자증명서 310여종의 조회 및 제출 △토익 성적증명서, 토익 스피킹 및 라이팅 성적증명서 발급·조회 기능 등 기존 ‘이니셜’ 앱의 서비스 가운데 대부분을 사용할 수 있다.

SKT는 이번 ‘이니셜’ 서비스를 시작으로 마이데이터 및 디지털 자산을 기반으로 하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PASS 뿐만 아니라 다수 앱에 적용해 전자증명서 서비스 이용 고객 층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