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오니아-EC21, 국내 B2B 기업의 수출 지원 기술협약
페이오니아-EC21, 국내 B2B 기업의 수출 지원 기술협약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2.06.13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21의 시스템에 페이오니아의 ERP API 연동, EC21 입점 기업들의 해외 바이어와 거래 대금 빠르고 간편하게 수취 지원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페이오니아 코리아가 글로벌 B2B 마켓플레이스 ‘EC21’과 국내 B2B 기업의 수출 지원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한국무역협회(KITA)에서 2000년 분사한 EC21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마케팅 및 무역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EC21은 국내는 물론이고 전세계 바이어들로부터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250만 명, 국내 9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중국(34%), 미국(13%), 인도(7%) 사용자를 갖추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최대 규모의 B2B 전문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페이오니아는 EC21의 시스템에 ERP API를 연동한다. 이로써 EC21 입점 업체들은 해외 바이어와 거래할 때 거래 대금을 빠르고 간편하게 수취할 수 있게 된다. 이용자들은 별도의 환전 및 은행 거래 없이 EC21 페이지 내에서 거래 대금을 수취할 수 있다.

페이오니아는 EC21과 해외 수출 전략을 공유하는 온·오프라인 컨퍼런스, EC21 국내 회원 대상 뉴스레터 발송 등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B2B 바이어 및 셀러들과 접점을 넓히고 잠재 고객 확보에도 나설 계획이다.

EC21은 페이오니아와의 파트너십으로 일본 시장을 확대한다. EC21 입점 셀러 및 바이어들이 아마존, 쇼피 등 다른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페이오니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