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살아있는 유산’ 캠페인 진행
다쏘시스템, ‘살아있는 유산’ 캠페인 진행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6.1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6개의 유적지를 버추얼 트윈으로 재구현
버추얼 트윈으로 구현된 6개의 유적지
버추얼 트윈으로 구현된 6개의 유적지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다쏘시스템이 ‘오직 사람이 만들어 나간다(The Only Progress is Human)’의 세번째 캠페인 테마를 ‘유산과 미래’로 정했다.

지난 2020년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은 건강, 도시, 자연, 에너지, 자원보호 등 인류가 직면한 시급한 문제들에 초점을 맞춰 버추얼 트윈 기술을 통해 미래를 재해석하고 제품 제작방식을 바꾸며 실제와 같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선보이는 데 목적이 있다.

‘버추얼 하모니(Virtual Harmony)’, ‘생명을 위한 물(Water for Life)’에 이어, 세번째 캠페인인 ‘살아있는 유산(Living Heritage)’은 현재와 미래 세대에게 전해줄 6개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을 가상세계를 통해 경험하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혁신기술을 체득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살아있는 유산’ 캠페인에는 독일, 인도, 일본, 맥시코, 네덜란드, 미국 등 6개국 32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서 △콜로세움 △바빌론의 공중 정원 △코나라크 태양신 사원 △폼페이 △포타 니그라 △슈리 성을 가상 환경에서 재구현했다.

다쏘시스템은 이번 참가팀들에게 멘토링과 3D익스피리언스 에듀를 지원했다. 3D익스피리언스 에듀는 매년 약 700만명의 학생들이 참가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다쏘시스템 솔루션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이번 ‘살아있는 유산’ 프로젝트의 참가팀들은 다쏘시스템의 지원으로 통합 모델링, 시뮬레이션, 인포메이션 인텔리전스, 협업 애플리케이션을 배우고 정밀하고 풍부한 데이터의 버추얼 트윈 모델을 제작할 수 있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모두 구현하는 버추얼 트윈 기술은 유적지 각 구조의 설계와 부분적으로 손실됐거나 완전히 손실된 부분 등 유적지 구조물의 역사적 의미와 미래에 미칠 영향에 대한 통찰력까지 제공한다.

‘살아있는 유산’ 프로젝트의 작품은 6월 25일부터 26일까지 파리의 시테 드라 레우시트에 전시되며, 동 기간에는 인터랙션 방식으로 가상 모델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