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분석] 스노우플레이크, “OLTP 및 OLAP 워크로드를 단일 플랫폼에서 통합 처리”
[집중분석] 스노우플레이크, “OLTP 및 OLAP 워크로드를 단일 플랫폼에서 통합 처리”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6.1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노우플레이크 서밋 2022'에서 '유니스토어' 발표…'사이버시큐리티 워크로드'도 선보여
강형준 스노우플레이크코리아 지사장이 9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강형준 스노우플레이크코리아 지사장이 9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스노우플레이크는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한 '스노우플레이크 서밋 2022'에서 새로운 제품과 기술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스노우플레이크코리아는 본 행사에 앞서 9일 국내에서 강형준 지사장, 조성현 상무가 참여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갖고 '스노우플레이크 서밋 2022'에서 선보이는 주요 제품과 작년 11월 국내 진출 이후 비즈니스 성과 등을 발표했다.

이번 '스노우플레이크 서밋 2022'에 선보인 주요 제품은 OLTP 및 OLAP 워크로드를 단일 플랫폼에서 통합 처리하는 '유니스토어'와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기업 보안이 가능한 '사이버시큐리티 워크로드' 등이다.

◆데이터 클라우드의 또 다른 혁신 ‘유니스토어’ = 지금까지 일반적으로 트랜잭션 데이터와 분석 데이터는 격리돼 있으며, 다른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이동하는 경우 복잡도가 증가하고 최신 개발에 필요한 속도가 저하되는 단점이 있었다.

‘유니스토어’는 그동안 불가능한 것으로 여겨지던 데이터 클라우드에서의 OLTP 및 OLAP 워크로드의 통합 처리라는 획기적인 기능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솔루션은 트랜잭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간소화하고 단순화하는 동시에 일관된 거버넌스, 강력한 성능 그리고 무제한에 가까운 용량을 제공해준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유니스토어’의 일부로, 신속한 단일 행 작업을 제공하고 스노우플레이크에서 직접 트랜잭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테이블(Hybrid Tables)’을 채택했다.

하이브리드 테이블은 현재 비공개 프리뷰로 제공되고 있으며, 고객은 이를 통해 트랜잭션 데이터를 신속하게 분석해 상황을 즉시 파악하고 하이브리드 테이블을 기존 스노우플레이크 테이블과 결합해 모든 데이터에 대한 전체적인 관점을 얻을 수 있다.

‘유니스토어’ 및 하이브리드를 사용하는 고객은 스노우플레이크에서 사용하던 것과 동일한 단순성과 성능, 통합된 데이터 거버넌스 및 보안 접근 방식으로 트랜잭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어도비는 ‘유니스토어’를 조기에 채택한 기업으로, 브랜드가 즉각적이고 개인화된 옴니채널 경험을 대규모로 제공할 수 있는 어도비 캠페인 애플리케이션에 하이브리드의 비공개 프리뷰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스노우플레이크 측은 “유니스토어는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의 또 다른 혁신의 토대가 됐다. 데이터 레이크와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재정의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유니스토어는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배포하는 르네상스를 이미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이버시큐리티 워크로드’, 클라우드 전반에 사각지대 제거하고 위협 대응 = '사이버시큐리티 워크로드'는 클라우드 전반에 사각지대를 제거하고 위협 대응을 돕는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통합 데이터 플랫폼이다.

스노우플레이크에 따르면 기존 보안 및 정보 관리 시스템(SIEM)을 기반으로 구축된 현재의 보안 아키텍처는 사이버 위협에 대처하는데 필요한 데이터의 양과 다양성을 처리하도록 설계되지 않았다. 보안 팀은 제한된 수집 비용, 제한된 보존 기간, 독점 쿼리 언어를 강요하는 기존 SIEM으로 인해 조직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가시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러나 스노우플레이크의 ‘사이버시큐리티 워크로드’를 도입하면 구조화, 반구조화, 비구조화 로그를 기본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수년간의 대용량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확장 가능한 주문형 컴퓨팅 리소스에서 검색하고, 현재 비공개 프리뷰로 제공되는 SQL 및 파이썬과 같은 범용 언어를 사용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스노우플레이크를 통해 보안 데이터를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와 단일 정보원에 통합할 수 있다. 따라서 HR 시스템 또는 IT 자산 인벤토리의 컨텍스트 데이터에서 탐지 및 조사 작업에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알림 정확도를 개선하고, 방대한 양의 데이터에서 쿼리를 신속하게 실행할 수 있다.

보안 팀은 ‘사이버시큐리티 워크로드’를 적용해 보안 태세 전반에 걸친 통합된 가시성을 확보함으로써 엄청난 데이터 수집이나 유지비용 없이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할 수 있다.

‘사이버시큐리티 워크로드’는 위협 탐지 및 대응 외에 보안 규정 준수, 클라우드 보안, ID 및 액세스, 취약성 관리 등 광범위한 사용 사례를 지원한다. 예를 들면 트립액션은 여행, 법인카드, 경비 관리를 통합하는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장기적인 사이버 보안 데이터 전략에 투자하고 있다.

트립액션 측은 “스노우플레이크를 보안 데이터 레이크로 사용하면 보안 프로그램 아키텍처를 단순화하고 데이터 관리 간접비를 제거할 수 있다”며 “스노우플레이크는 보안 태세를 전체적으로 파악해 사각지대를 제거하고 소음을 줄여 가장 중요한 위치에서 사용자 보안을 지속적으로 제공, 지원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스노우플레이크의 최신 기술 스택을 배포하는 것은 우리 회사 사이버 보안 전략의 중추적인 부분”이라고 전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보안 산업을 혁신하고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는 최고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파트너 에코시스템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헌터스(Hunters), 팬더랩스(Panther Labs), 시큐로닉스(Securonix) 등의 파트너와 통합으로 연결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우수한 사이버 보안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다.

스노우플레이크의 최신 보안 아키텍처를 도입하는 고객들은 데이터의 통제권을 확보하고, 기존 스노우플레이크 환경에 사전 구축된 콘텐츠 및 보안 기능을 통해 사이버 보안 사용 사례 전반에 걸쳐 단일 데이터 사본을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