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SW교육과정 '스파로스 아카데미' 1기 수강생 모집
신세계아이앤씨, SW교육과정 '스파로스 아카데미' 1기 수강생 모집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6.2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형 프로젝트 교육, 취업 컨설팅 등으로 구성, 6월 25일까지 지원 가능
신세계아이앤씨가 오는 7월 부산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를 공식 오픈하고, 프로젝트 중심형 SW 실무 교육과정 ‘스파로스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신세계아이앤씨가 오는 7월 부산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를 공식 오픈하고, 프로젝트 중심형 SW 실무 교육과정 ‘스파로스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신세계아이앤씨가 프로젝트 중심형 SW 교육과정 ‘스파로스 아카데미(Spharos Academy)’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스파로스 아카데미’는 부산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부산 소재 기업 대상 IT 인재 채용 소요 조사를 바탕으로 고안된 실무형 SW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오는 7월 부산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오픈 예정인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스파로스 아카데미’는 세계 최초의 등대 파로스(Pharos)처럼 내일의 성장을 돕는 파트너가 되어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미래를 밝힌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세부 프로그램은 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은 물론 협업 능력, 문제 해결 역량까지 배양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주요 SW 기술,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등 기본 소양을 교육하는 ▲스타트캠프, 실제 구현돼 있는 서비스를 따라 직접 만들어 보는 ▲클론코딩 프로젝트, 기업에서 발생하는 현업 이슈를 주제로 기획, 설계, 개발까지 수행하는 ▲기업연계 프로젝트가 단계 별로 진행된다. 총 18주 과정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수강생은 SW 직군 전문 취업 컨설턴트와 함께 자신에게 적합한 직무, 기업에 따라 취업 계획을 세우고 자기소개서, 면접, IT포트폴리오 구성 등 취업에 갖춰야 할 필수 역량을 교육받을 수 있다. SW 개발자로서 커리어 로드맵 수립을 위한 현직 개발자와의 진로 멘토링도 지원한다.

오는 6월 25일까지 ‘스파로스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부산시에 주민 등록이 되어 있는 만 34세 이하,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중 웹 프로그래밍 역량을 보유한 자라면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수강생은 서류 심사 후 코딩 테스트, 인터뷰를 거쳐 선발한다.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는 연 1회 ‘스파로스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 점진적으로 규모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교육 이후에도 수료생들이 부산 소재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부산시와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세계아이앤씨와 부산시는 지난 2월 청년 교육기관 설립과 운영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