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온라인 사업자 대상 운송서비스 '트럭온' 내놔
카페24, 온라인 사업자 대상 운송서비스 '트럭온' 내놔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2.06.2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송료 조회·예약·배차·운송 과정 모니터링·정산 등 운송 전 과정 원스톱 관리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카페24는 온라인 사업자가 운송 업무 전 과정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트럭온' 서비스를 내놓았다.

트럭온 서비스는 온라인 사업자가 일일이 운송업자와 통화하지 않아도, 누구나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맞춤형 운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운송료 조회부터 예약, 배차는 물론 운송 과정 모니터링, 정산에 이르는 운송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다.

온라인 사업자는 간단한 운송정보만 입력하면 즉시 입력한 조건에 맞는 예상 운임 견적 다수를 확인·비교하고, 배차를 요청할 수 있다. 또 실시간 화물 이동 정보도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화물 특성과 크기에 맞는 차량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를테면 가구처럼 대형 화물을 다수 적재하고자 하는 사업자는 11톤 트럭을, 식음료품을 다루는 사업자처럼 신선도 유지가 필요한 화물의 경우 냉장·냉동 기능이 탑재된 차량을 선택하는 식이다.

사업자는 각 화물차량에 부착된 사물인터넷(IoT) 기기가 전송하는 실시간 운송 정보를 모바일 기기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운송 완료 이후 앱이 제공하는 정산·운송 내역 리포트를 바탕으로 최적의 운송 루트를 손쉽게 분석하고, 향후 운송 수요를 예측해 운영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트럭온 서비스는 '카페24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