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올인원 어플라이언스 ‘H4000 에센셜’ 선보여
퀀텀, 올인원 어플라이언스 ‘H4000 에센셜’ 선보여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6.20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4000 스토리지 플랫폼에 CatDV 및 스토어넥스트 7 통합
‘H4000 에센셜’은 H4000 스토리지 플랫폼과 CatDV 및 스토어넥스트의 통합 어플라이언스로, 이들을 별도로 구성, 관리하고 운영 워크플로우를 구현할 때 드는 시간과 복잡성을 없앴다.
‘H4000 에센셜’은 H4000 스토리지 플랫폼과 CatDV 및 스토어넥스트의 통합 어플라이언스로, 이들을 별도로 구성, 관리하고 운영 워크플로우를 구현할 때 드는 시간과 복잡성을 없앴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퀀텀코리아는 H4000 스토리지 플랫폼에 미디어 자산 관리 솔루션 ‘CatDV’, 공유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스토어넥스트 7’를 통합한 올인원 어플라이언스 ‘H4000 에센셜(H4000 Essential)’을 발표했다.

‘H4000 에센셜’은 사용하는데 전문적인 IT 기술이 필요 없고, 몇 분 내 가동과 실행이 가능하며, 미디어 관리 및 스토리지 통합 기능으로 크리에이티브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솔루션을 적용하면 최대 규모의 스튜디오, 방송사 등에서 사용하는 동일한 기술을 40,000달러 미만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퀀텀 측은 “H4000 에센셜’의 가장 큰 특징은 CatDV와 스토어넥스트라는 두 가지 강력한 플랫폼의 가장 중요한 기능을 결합해, 이들을 별도로 구성, 관리하고 운영 워크플로우를 구현할 때 드는 시간과 복잡성을 없앴다는 점이다. ‘H4000 에센셜’은 직접적인 스토리지 관련 업무를 하든, 현장에서 원격으로 협업하든, 여러 프로젝트를 동시에 관리하든, 또는 이 모든 것을 동시에 수행하든 관계없이 새로운 프로젝트나 팀을 지원하는 가장 빠른 솔루션이다”라며 "이러한 기술을 전세계 소규모 크리에이티브 그룹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H4000 에센셜의 주요 특징은 △컴팩트한 2U 서버에서 48TB 또는 96TB의 기본 스토리지부터 시작해 추가 스토리지 구매 시 최대 384TB까지 확장 가능 △고가용성 듀얼 컨트롤러 아키텍처 △25GbE 네트워킹 연결 △스토어넥스트, '파일 트리 폴링' 없이 파일 수집, 메타데이터 추출, 프록시 및 필름스트립 생성 지원 △자동 콘텐츠 수집, 메타데이터 추출, 프록시, 썸네일 및 필름스트립 생성 △폴더 구조를 기반으로 하는 자동 콘텐츠 카탈로깅 및 인덱싱으로 모든 사용자의 즉각적인 사용 지원 △원격 선제적 시스템 모니터링을 위한 퀀텀 CBA(Cloud-Based Analytics) 소프트웨어와 통합 △백블레이즈 B2 클라우드 스토리지(Backblaze B2 Cloud Storage) 또는 S3 호환 스토리지를 선택할 수 있는 ‘사용 가능한 아카이빙 플러그인’ 기능 지원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