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퀄컴-아르고스다인, 이음 5G 활용한 드론 분야 사업 협력
네이버클라우드-퀄컴-아르고스다인, 이음 5G 활용한 드론 분야 사업 협력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2.06.20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클라우드 기반으로 5G 드론 비즈니스 기회 모색, 내년 상용화 제품 출시 계획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네이버클라우드가 퀄컴 테크날러지, 아르고스다인과 함께 5G 드론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각 사는 이음 5G를 활용한 드론용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우수한 기술력을 집약해 5G 드론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음 5G 서비스를 위한 네트워크와 클라우드를 결합해 엔드투엔드 드론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를 조성한다. 아르고스다인은 엔드투엔드 드론 솔루션 지원을 위해 클라우드 상에서 연동가능한 드론 무인 관제 플랫폼 제공 및 플라이트 RB5 5G 플랫폼을 기반으로 5G 및 AI 기술이 적용된 드론 기체 개발을 담당할 계획이다.

퀄컴 플라이트 RB5 5G는 드론 플랫폼으로, 소형 무인 항공 시스템에 맞춰 설계됐으며 저전력의 이기종 컴퓨팅과 AI, 5G 및 와이파이6 기술을 갖췄다. 5G와 와이파이6 기능은 저지연 연결성과 정확한 움직임을 위한 무인항공기 컨트롤러, 즉각적인 FPV(1인칭 시점) 응답 시간을 선사해 장거리에 우수한 연결성을 발휘한다.

뿐만 아니라, 일곱 대 카메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포맷의 여러 이미지를 고품질로 동시 촬영할 수 있으며 첨단 AI 기술에 4K 및 8K 드론 카메라를 더해 영상의 정확도와 정밀도를 높였다. 더불어, 포괄적인 보안링크와 철저한 암호화 기술을 도입해 사용자는 AI 프로세싱 연동을 통해 어디서든 사이버 및 데이터 보안을 관리하는 동시에 드론 안전 요건을 끊김없이 제어할 수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각 사는 2022년 하반기에 시제품을 선보이고, 기술검증을 시행할 전략이다. 이후 2023년을 목표로 상용화 제품 출시를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