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VPN, 새로운 기술 ‘메시넷’ 추가
노드VPN, 새로운 기술 ‘메시넷’ 추가
  • 김달 기자
  • 승인 2022.06.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PN 서버로 트래픽을 라우팅할 필요 없이 다른 디바이스로 직접 연결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노드VPN이 새로운 기능으로 ‘메시넷’을 발표했다. 메시넷 기능은 노드VPN에 최근 추가된 혁신적인 기술로, 사용자들에게 VPN 서버로 트래픽을 라우팅할 필요 없이 다른 디바이스로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한다.

메시넷의 핵심 기능은 다음과 같다.

◾파일 공유: 메시넷 기술은 장소의 제약을 극복하고 사용자들이 자신들의 가족, 친지 등과 손쉽게 파일을 송수신할 수 있도록 한다. 메시넷 기술을 사용하면 다른 팀이나 고객들이 현재 진행 중인 작업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하나의 서버의 작업 내용을 모두 올려놓을 필요 없이 노드VPN을 통해 이들 다른 팀이나 고객들에게 접근 권한을 부여하기만 하면 된다. 메시넷 기술을 사용하려면 상호 인증(two-way consent)이 필요하기 때문에 개인정보가 위험에 노출되지 않는다.

◾게임: 메시넷 기술은 가상 LAN과 유사하게 운영되기 때문에 게임을 하면서 추가적인 LAN 케이블 없이도 친구들과 멀티 플레이어 게임을 할 수 있다. 멀티 플레이어 게임을 하는 친구들이 근교에 있거나 다른 나라에 있더라도 메시넷 기술을 활용하면 위치에 상관없이 동일한 서버를 통해 모두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다.

◾인터넷 트래픽 라우팅: 메시넷 기술을 활용하면 휴가 중인 사용자들이 집에 있는 노트북 컴퓨터를 이용해 트래픽을 라우팅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IP 어드레스를 이용해 인터넷 브라우징이 가능하다. 메시넷 기술을 활용하지 않는 경우 노드VPN 서비스는 사용자의 인터넷 트래픽을 VPN 서버를 통해 라우팅하고 사용자의 IP 어드레스를 라우팅하는 서버의 것으로 변경한다. 메시넷 기술은 사용자 또는 사용자 친구의 디바이스를 통해 사용자만의 노드VPN 서버를 만들 수 있게 한다. 사용자나 사용자 친구의 디바이스의 물리적 위치는 전혀 상관없다.

메시넷 기술을 사용하려면 노드VPN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필수적이다. 또한 노드VPN이 노드링크스 프로토콜을 통해 연결돼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그런 다음 노드VPN 서비스를 활성화하면 최대 10개의 개인 디바이스와 최대 50개의 외부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다.

조성우 노드 시큐리티 한국지사장은 “노드VPN 사용자들은 메시넷 기술을 통해 위치에 상관없이 자신 또는 친지들의 디바이스로 구성된 자신만의 노드VPN 서버를 구축할 수 있는 선택지를 가지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