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에이닷’ iOS 오픈 베타 버전 22일 선보여
SK텔레콤, ‘에이닷’ iOS 오픈 베타 버전 22일 선보여
  • 김달 기자
  • 승인 2022.06.2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캐릭터와 음성 대화 또는 텍스트로 자유롭게 대화
에이닷 앱을 설치한 아이폰 고객들은 AI 캐릭터와의 음성 대화 또는 텍스트를 통해 자유롭게 대화하고 궁금한 정보를 물어볼 수 있다.
에이닷 앱을 설치한 아이폰 고객들은 AI 캐릭터와의 음성 대화 또는 텍스트를 통해 자유롭게 대화하고 궁금한 정보를 물어볼 수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SK텔레콤이 ‘A. (에이닷)’의 iOS 오픈 베타 버전을 22일 앱스토어에 공개했다.

에이닷 앱을 설치한 아이폰 고객들은 나만의 개성을 반영한 캐릭터를 만들고 꾸밀 수 있으며, AI 캐릭터와의 음성 대화 또는 텍스트를 통해 자유롭게 대화하고 궁금한 정보를 물어볼 수 있다.

T아이디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하고 서비스 연동이 필요한 T월드, T멤버십, TMAP, FLO, 웨이브 등의 계정 연동 동의를 통해 에이닷 앱 안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시적 프로모션으로 아이폰 고객들에게도 ‘FLO with A.’ 이용권이 제공돼 매월 90곡의 음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wavve with A. Lite’ 이용권으로 방송, 영화, 해외 시리즈 등 선별된 콘텐츠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에이닷 서비스 이용 데이터 무료 제공 혜택 또한 아이폰이용 고객들에게도 적용된다.

SKT는 7월 4일부터 2주간 요일별 색다른 컨셉(카페 데이, 베이커리 데이, 치팅 데이 등)으로 총 7만명에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A. 럭키 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16일 안드로이드 버전의 에이닷 오픈 베타 서비스를 공개한 이래 한 달여 간의 이용 실적을 분석한 결과, 고객과 에이닷 간 200만건 이상의 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닷은 하반기 중으로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알아서 재생해 주는 나만의 TV ‘My TV’와 게임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여기에다 영어학습, 사진관리, 컨시어지/엑스퍼트 서비스 등 지금보다 많은 서비스들을 에이닷에서 제공하기 위해 써드파티 제휴 등 서비스 영역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