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국내 대규모 금융권 프로젝트 잇단 수주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국내 대규모 금융권 프로젝트 잇단 수주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6.2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 데이터포탈 구축 사업·한화생명 차세대 시스템 프로젝트 수주…신한라이프 IT 통합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오픈, NH 농협은행 정보계 차세대 프로젝트 추진중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가 최근 국내 대규모 금융권 프로젝트를 잇달아 수주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KB증권 데이터포탈(셀프 BI) 구축 사업, 한화생명 차세대 시스템 프로젝트를 수주했으며, NH 농협은행 정보계 차세대 프로젝트에 데이터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이에 앞서 신한라이프 IT 통합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오픈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은 다차원 비정형 분석 기능과 데이터 시각화 기능을 단일 제품으로 지원하는 글로벌 분석 솔루션으로 대용량 데이터와 다수의 사용자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급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솔루션이다. 개방형 아키텍처를 통해 기업들이 분석 플랫폼을 신속하게 배포하고 어디에나 내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클라우드 전반에서 배포하는 데 필요한 다중 플랫폼 유연성을 비롯해 개발자들이 새롭게 대두되는 기술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형의 포괄적인 API 계층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가 설립된 2000년 이후 300개 이상의 국내 고객사에 구축됐으며, 한국 지사에서 직접 엔지니어를 통해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국내 금융권에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플랫폼을 도입한 곳은 우리은행, KDB산업은행, 케이뱅크, KB국민카드, 흥국생명, 하나금융투자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