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데이터센터의 구축과 운영 다시 생각해야”
슈나이더 일렉트릭, “데이터센터의 구축과 운영 다시 생각해야”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6.2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베이션 데이: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내달 6일 개최, 데이터센터의 ESG 경영·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구축과 운영 방안 논의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가 오는 7월 6일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이노베이션 데이: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2회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데이터센터의 구축과 운영에 대해 다시 생각해야할 때”라는 부제로, 데이터센터의 ESG 경영,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구축과 운영 방안을 논의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에 따르면 2035년까지 데이터센터의 전력 소비는 전 세계 전력의 8.5%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처럼 데이터센터 수가 급증하면서 전력 수요와 온실가스 증가에 대한 우려도 높아지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특히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전문가뿐만 아니라, 데이터센터 업계 주요 인사들이 모여 미래 데이터센터의 전략을 논의하고, 패널토의 및 고객 성공 사례 세션을 통해 인사이트를 전한다.

이번 행사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시큐어파워 사업부 최성환 본부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패널토의, 고객 성공 사례, 슈나이더 일렉트릭 관계자의 세부 주제 발표가 마련돼 있다.

특히, 오전에 열리는 패널토의는 한국 데이터센터 에너지효율 협회 송준화 사무국장이 좌장을 맡고 ‘데이터센터 지속가능성 구현을 위한 추진 전략’이란 주제로 4명의 패널이 참석해 토론을 개최한다.

참석자는 한일엠이씨 사장 겸 한국설비기술협회 DC위원회 연창근 위원장과 데이터센터 PM 및 시행사 와이디씨홀딩스 주식회사 윤대중 대표, 데이터센터·코로케이션·상호접속 솔루션 공급업체 디지털 리얼티 김재원 지사장,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권지웅 본부장 등이다.

오후에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전문가들이 전하는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에 최적화된 솔루션과 제품 소개 세션이 진행된다. 현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전문가와 기술 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밖에, 이노베이션 허브에서는 중앙 집중화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부터 IT인프라 운영 관리, 스마트 전력 설비, 엣지&모듈러 데이터센터 구축과 운영을 위한 최신 솔루션과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중앙 집중화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에서 국내 시장에 맞춤화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다는 한국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기획한 제품으로 한국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