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그룹, 부산 IT센터 오픈
웹케시그룹, 부산 IT센터 오픈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6.24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동구에 500평 규모 센터 설립…100여명 R&D 인력 파견, 2년간 약 11억원 투자 예정
웹케시그룹이 부산시 동구에 ‘웹케시그룹 부산 IT센터’를 오픈하고 24일 개소식을 가졌다.
웹케시그룹이 부산시 동구에 ‘웹케시그룹 부산 IT센터’를 오픈하고 24일 개소식을 가졌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웹케시그룹이 부산시 동구에 ‘웹케시그룹 부산 IT센터’를 오픈했다.

웹케시그룹은 2019년부터 부산시와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고 IT센터 설립을 추진해왔다. 부산 IT센터는 약 500평 규모로 △IT R&D 연구소 △위멤버스클럽 부산 지사 △회의실 △교육실 △사내카페 ‘We Café’ 등의 시설을 갖췄다.

웹케시그룹은 올해 100여 명의 연구 인력을 부산 IT센터에 파견하고, 2년간 약 11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부터 진행된 ‘채용 연계형 청년 IT전문가 아카데미’를 통해 매년 100여 명의 지역인재를 교육하고, 이 중 일부를 직접 채용한다.

웹케시그룹은 부산 IT센터를 통해 부산·경남 연고의 우수한 IT인력을 선점하고, IT센터 이중화 운영을 통해 업무효율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또한 센터 개소 이후 부산 지역에 핀테크 생태계를 조성하고, 부산 지역의 사회적 기업에 자금관리 서비스와 업무 혁신을 위한 컨설팅을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 실장은 “완만하게 성장하던 비대면 금융 거래 시장이 이제는 금융의 핵심이 됐으며, 그 중심에는 핀테크 기술이 있다. 오랜 시간 축적돼온 웹케시의 기술과 노하우가 부산 IT센터에 잘 녹아들어서 부산이 아시아 대표 핀테크 금융혁신 1번지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