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스토어, ‘리워드 링크’ 서비스 제공
카페24 스토어, ‘리워드 링크’ 서비스 제공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2.06.2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사업자, 간편한 절차만으로 리워드 마케팅 진행 가능, 신규 소비자 트래픽 증가와 구매 연결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카페24는 온라인 사업자가 간편한 절차만으로 리워드 마케팅을 진행해 한층 손쉽게 매출을 늘릴 수 있도록 하는 '리워드 링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워드 링크 서비스는 온라인 사업자가 클릭 몇 번만으로 ‘리워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리워드 마케팅은 소비자에 보상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참여도를 높이는 광고 형식이다.

사업자는 행사 이름, 기간, 인원, 혜택, 방식(무작위, 선착순) 등 기본 정보만 입력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링크를 손쉽게 생성할 수 있고, 이를 카카오톡이나 SNS 등 다양한 마케팅 경로에 편리하게 알릴 수 있다. 이벤트 링크를 통해 고객이 유입되면 사업자는 미리 설정한 할인 쿠폰, 적립금 등 여러 혜택을 고객별로 자동 제공할 수 있어 운영편의성이 높다.

온라인 사업자는 보상을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회원가입이나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어 효과적인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다 마케팅 성과를 측정하는 통계 데이터도 이용할 수 있어 체계적인 광고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카페24 플랫폼을 이용하는 온라인 사업자는 누구나 '카페24 스토어'에서 해당 앱(개발사 채티스)을 내려받아 손쉽게 리워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카페24는 리워드 링크 앱을 개발한 이커머스 특화 챗봇, RPA 웹 솔루션 전문 개발사 채티스와 꾸준히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채티스는 카페24 스토어에서 고객관리, 이벤트, 리뷰, 위젯 등 이커머스 비즈니스에 특화한 앱 서비스 15종을 운영하면서 2만 8000여개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