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데이터 커머스 ‘U+콕’ 월 이용고객 50만명 돌파
LG유플러스, 데이터 커머스 ‘U+콕’ 월 이용고객 50만명 돌파
  • 김달 기자
  • 승인 2022.06.30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7월 대비 4배 이상 증가, 판매품목도 10배 확대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LG유플러스는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의 월 이용 고객이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30일부터는 모바일 앱도 선보인다.

U+콕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에게 필요한 맞춤형 상품을 1:1로 제안하는 모바일 웹 쇼핑 플랫폼으로, 정상가 대비 최대 9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U+멤버십 VIP 이상 등급의 고객에게는 3%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6월 말 기준 U+콕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50만명을 넘어서면서 서비스 출시 첫 달인 작년 7월 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판매품목 역시 5,100여개로 10배 이상 확대됐다. U+콕에서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고객의 비율도 5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가 급증하자 LG유플러스는 지난달 UI·UX를 대폭 개편하며 고객 친화적으로 개선한 데 이어, 이번에는 기존의 모바일 웹 버전 서비스와 심리스 호환이 가능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기존 모바일 웹의 경우 포털을 통해 ‘U+콕’을 검색하거나 LG유플러스가 별도로 보내는 문자메시지의 링크를 통해 웹 페이지 또는 추천 상품에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U+콕 앱 출시에 따라 별도의 포털 검색 없이 앱에서 최초 로그인 한 번만으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U+콕 앱에서는 ▲가족·지인에게 고퀄리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달하는 ‘선물하기’ ▲쇼핑 당일에 최대 가격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을 모아 놓은 ‘오늘의콕’ ▲매주 신규로 추가된 상품을 모아 놓은 ‘신규’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을 모아 놓은 ‘베스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초특가 혜택을 제공하는 ‘폭탄딜’ 등 주요 기능을 모바일 웹 버전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U+콕은 자주 구매하는 상품을 최대 할인된 가격에 정기적으로 배송할 수 있는 ‘정기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U+콕 정기배송은 ▲정기배송 할인 ▲회차별 할인을 추가 적용한 최대 할인혜택 제공은 물론, ▲최초 1회 결제수단 등록을 통한 자동결제 ▲배송일 지정·변경·건너뛰기 ▲원하는 배송 주기 설정 등 편의 기능도 갖췄다.

LG유플러스는 U+콕 앱 출시와 맞물려 기존 구매 데이터 기반의 상품추천 방식에서 나아가, 고객의 행동이력 데이터를 추가로 수집·분석해 상품 구매패턴과 취향 선호도를 보다 정확하게 예측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