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에스, ‘제16회 공개SW 개발자 대회’ 후원
티맥스오에스, ‘제16회 공개SW 개발자 대회’ 후원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7.06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형 지정 과제 제시하고 멘토링 및 교육 지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티맥스오에스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제16회 공개SW 개발자 대회'를 후원한다.

티맥스오에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6회 공개SW 개발자 대회'를 후원, 기업형 지정 과제를 제시하고 멘토링 및 교육을 지원한다.

공개SW 개발자 대회는 공개SW 프로젝트 공모를 통해 국내 공개SW 활성화 및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대회다. 대회 참가자는 공개SW의 기본적인 개념과 개발에 필수적인 강의들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프로젝트 기획·개발·구현·협업 등의 개발 경험과 기능 테스트·라이선스 검증 등을 포함한 공개SW 개발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다. 공개SW에 관심 있는 누구나 '공개SW포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티맥스오에스는 원격근무 확산에 따른 보안 이슈 해결을 돕는 ▲오픈 VPN, GPMS(Gooroom Platform Management System) 연동을 통한 VPN 선행인증 개발 과제,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를 활용한 MSA 애플리케이션 구축 및 템플릿 개발 과제를 제시하며 참가자들에게 관련 멘토링과 교육을 지원한다. 클라우드 관련 과제에서는 티맥스클라우드의 지원을 받아 보다 전문적인 클라우드 교육을 제공한다.

티맥스오에스의 지정 과제에 참여한 참가자는 대회 상금 외에 공개SW 개발용 노트북과 티맥스오에스 및 티맥스클라우드 지원 시 가산점 및 인턴십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