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RCS비즈웹’ 서비스 지원 대상 확대
SK텔레콤, ‘RCS비즈웹’ 서비스 지원 대상 확대
  • 김달 기자
  • 승인 2022.07.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4월 대한적십자사 등 시작, 하반기 총 16개 기관으로 확대…기관 당 최대 30만건 지원
SKT와 유엔난민기구 직원들이 ‘SKT RCS비즈웹’을 통해 발송한 메시지를 소개하고 있다.
SKT와 유엔난민기구 직원들이 ‘SKT RCS비즈웹’을 통해 발송한 메시지를 소개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SK텔레콤이 주요 비영리기관 및 ESG 관련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SKT RCS 비즈웹(Biz Web) 메시징 서비스’ 지원 대상을 올해 하반기부터 확대한다.

SKT RCS 비즈웹은 SKT의 다양한 RCS 서비스를 활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SKT는 지난 4월부터 SKT RCS 비즈웹을 통해 유엔난민기구·대한적십자사 등을 대상으로 기관 당 최대 30만건의 RCS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T는 올해 하반기에 사회문제 해결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홍보가 필요한 비영리기관, 사회적기업 및 사회 혁신 스타트업 등 지원 대상을 16개 기관·기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SKT 고객을 대상으로 발송하는 SKT RCS비즈웹 메시징 서비스는 ▲메시지 당 최대 6장의 카드로 구성되는 슬라이드형 메시지 ▲발신자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메시지 템플릿 ▲URL삽입이 가능한 버튼을 통해 깔끔한 UI 제공 ▲전화번호 저장 없이도 메시지 발송 기업의 로고 정보 노출 및 브랜드 홈 이동 등 문자의 신뢰도와 전달 효과를 고루 높일 수 있는 기능들로 구성돼 있다.

SKT는 각 기관 및 기업의 성격을 고려해 발송 대상 고객 세분화·맞춤형 타깃팅을 지원함으로써 기관·기업의 홍보 지원 효과를 더욱 극대화하고 있다.

SKT가 상반기에 SKT RCS비즈웹 메시징 서비스를 지원했던 기관 및 기업에서도 RCS 메시지 발송을 통한 홍보·마케팅 효과가 톡톡히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원은 메시징 캠페인 기간 중 헌혈 건수가 약 21% 증가했으며, 청각장애인 고용친화 모빌리티기업 ‘고요한M’의 경우 캠페인 이전 대비 앱 다운로드 건수가 약40%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SKT는 SKT RCS비즈웹을 통해 메시징 서비스를 지원받은 기관·기업들이 종이 소식지와 후원지 등을 RCS로 대체함으로써 연간 약 60톤 이상의 탄소절감 효과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