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멀티채널 마케팅 허브 부문‘ 5년 연속 리더 선정
세일즈포스, '멀티채널 마케팅 허브 부문‘ 5년 연속 리더 선정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7.2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 높이 평가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세일즈포스가 ‘2022 가트너 멀티채널 마케팅 허브 부문 매직 쿼드런트’ 리더로 선정됐다.

가트너에 따르면 ‘멀티채널 마케팅 허브(MMH)’는 다양한 채널에 걸쳐 고객과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을 조정 및 제공하는 기술이며, B2B 및 B2C 환경 모두에서 마케팅 제안과 영업 리드를 확장 및 통합할 수 있는 역량을 포함한다.

가트너는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는 기업과 개인의 연결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AI를 기반으로 가장 효과적인 고객경험이 무엇인지 분석 및 예측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AI에 기반한 협업 기능 ▲데이터 통합 및 분석력 ▲개인화 및 콘텐츠 테스트 측면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는 마케팅 데이터와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ROI 최적화는 물론 마케팅 캠페인 효과 향상을 위한 최적화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이다. 마케팅 담당자는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강력한 데이터 관리 및 분석 역량을 확보할 수 있으며, 세일즈포스의 자체 AI인 아인슈타인의 분석에 따라, 실제 구매로 연결될 확률이 높은 캠페인을 추천받을 수 있다.

세일즈포스 코리아 손부한 대표는 “최근 고객은 기업으로부터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받길 기대하고 있지만, 마케팅 채널 및 데이터의 양이 급증함에 따라 마케팅 담당자들은 데이터 축적, 가공, 분석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는 정확한 고객 이해, 브랜드 메시지의 초개인화, 마케팅 자동화 등을 지원하는 엔드 투 엔드 마케팅 플랫폼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신뢰도 높은 고객 관계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