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에디봇' 활용한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누적수 500만건 넘어
카페24, '에디봇' 활용한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누적수 500만건 넘어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2.07.28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콘텐츠 쉽게 제작하는 AI 기반 서비스, 2018년 론칭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카페24는 온라인 사업자들이 AI 기반 콘텐츠 제작 서비스 '에디봇'을 통해 상품 상세 페이지를 제작한 누적수가 이번 달 기준 500만건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에디봇은 지난 2018년에 론칭됐으며,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콘텐츠를 쉽게 만들 수 있는 AI 기반 서비스다. 디자인 분야 전문 지식이나 고가의 프로그램 없이도 마치 전문가가 만든 것처럼 고품질 상품 상세페이지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AI로 만든 페이지 제작수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에디봇으로 제작된 상품 상세페이지 수는 올해 상반기만 약 128만건이며, 이는 작년 동기 대비 40%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이 같은 추세는 수백가지 다양한 템플릿을 비롯해 무료 폰트, 스티커 등 다양한 꾸밈 기능을 강화하며 창업자 누구나 손쉽게 인공지능 서비스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환경이 마련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 에디봇을 사용하며 효과를 본 온라인 브랜드 대표들의 사례도 다수다. 여성의류 브랜드 '모노데일리'는 에디봇으로 발 빠르게 콘텐츠를 만들어내면서 운영효율을 높이는 효과를 얻은 곳이다. 모노데일리 서나래 대표는 "에디봇으로 제작한 상세 페이지가 6000개가 넘는다"며 "하루에 10개 이상의 상품 콘텐츠도 쉽게 만들 수 있어 제작 효율이 높을 뿐만 아니라 여분의 시간을 다른 업무에 사용할 수 있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델릭서'의 이상봉 대표는 "카페24 에디봇은 디자인 템플릿을 다수 제공하고 있어 포토샵 사용법 등을 잘 모르는 1인 쇼핑몰 운영자가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깔끔한 상세페이지를 디자인할 수 있다"며, "또한 AI 이미지 자동 분류 기능 덕에 사진을 일일이 상세페이지에 배치하는 작업이 훨씬 쉬워져 콘텐츠 제작 과정에 크게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상세페이지는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소개를 담은 긴 이미지로, 구매 전환율과 매출 향상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 사업 성장에 필요한 상세페이지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 생산을 위해 온라인 사업자들의 최신 IT서비스 활용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