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구-팩스-모바일 민원 접수 통합, 공단 내 업무시스템과 결합해 민원업무 통합 처리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LG유플러스는 더존ICT그룹 전자팩스 솔루션 전문기업 키컴과 근로복지공단의 고용·산재보험 민원업무를 인공지능으로 개선하는 ‘스마트 자동접수시스템’을 구축했다.
스마트 자동접수시스템은 근로복지공단의 창구뿐만 아니라 팩스, 모바일 등 비대면 채널로 유입되는 민원서류까지 통합 관리하는 차세대 민원시스템이다. 2006년 도입된 웹팩스 시스템을 대신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민원인의 편의성과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공단 내 업무시스템과 스마트 자동접수시스템을 결합해 통합 민원접수-처리 시스템을 구현하며 업무 혁신도 이룰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QR코드를 통해 4대 보험 신고를 자동인식-접수-처리하는 ‘QR코드 신고시스템’도 공단의 민원업무에 적용됐다.
LG유플러스는 이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전용회선을 제공하며, 키컴은 시스템 개발을 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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