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투비솔루션, GS ITM에 CDC 솔루션 ‘엑스로그’ 공급
알투비솔루션, GS ITM에 CDC 솔루션 ‘엑스로그’ 공급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8.0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종 DBMS 간 실시간 데이터 복제 및 정합성 검증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알투비솔루션이 GS ITM에 CDC(Change Data Capture) 솔루션 ‘엑스로그(X-LOG)’를 공급했다.

‘엑스로그’는 원천 시스템의 운영계 DB의 트랜잭션 로그에서 변경 데이터를 실시간 추출해, 목표 시스템인 정보계 시스템에 실시간으로 복제하는 CDC 솔루션이다.

오라클, 티베로, EPAS 등 국내외 DBMS를 비롯해 마리아DB, 포스트그레SQL 등 오픈 DBMS와 버티카, 그린플루 등 빅데이터 DBMS까지 복제 가능하다. 특히, 이기종 DBMS 간 실시간 데이터 복제 및 정합성 검증, 보정 기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GS ITM은 2019년 알투비솔루션과 업무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꾸준한 기술개발을 진행해왔다. 최근 ‘이기종 DBMS간 실시간 복제 프로젝트’에 엑스로그를 적용해 운영 시스템의 상용 RDBMS에서 정보계 시스템의 오픈 DBMS로 이기종 DBMS간 실시간 데이터 복제 및 데이터 정합성 검증, 보정 기능 등을 구축했다.

GS ITM의 프로젝트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수많은 기업들이 오픈 DBMS로 전환하는 단계이다”라며 “GS ITM도 검증된 오픈 DBMS를 사용하며, 외산 제품에 비해 가격과 성능, 기능에서 경쟁력이 있는 국내 CDC솔루션 전문기업 제품을 활용해 실시간 데이터 복제를 구현했다”고 전했다.

알투비솔루션은 국내외 DBMS 제조사 및 대형 SI사업자와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을 진행 중이다. 해외 PCT 출원 및 특허, GS인증, 조달등록 등의 강점을 기반으로 2022년 공공기관 및 금융권을 대상으로 사업을 적극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