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2022 R2’ 나와
‘앤시스 2022 R2’ 나와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8.0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능 및 시뮬레이션 기술로 통찰력 중심의 혁신 주도, 개방형 워크플로우로 협업 및 생산성 향상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앤시스코리아가 ‘앤시스 2022 R2’를 출시했다.

‘앤시스 2022 R2’는 물리적인 환경, 엔지니어링 과제, 산업별 요구를 모두 아우르는 확장성과 호환성을 갖추고 최종 제품이 실제 환경에서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앤시스 2022 R2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통찰 역량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앤시스 그란타(Ansys Granta) 솔루션은 엔지니어가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재료의 지속 가능성을 고려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시뮬레이션 및 CAD 툴에 최신 지속 가능성 데이터를 표시함으로써 엔지니어들은 각자 속한 산업에 맞춰 친환경 설계 전략의 일환으로 재료 선택에 대한 최적의 관점을 확보할 수 있다.

광학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인 ‘앤시스 스피오스(Ansys Speos)’에는 렌즈 뒷면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새로운 광학 기능이 추가되어 설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자동차 조명 설계자의 경우 특정 빔 패턴을 생성하는 렌즈를 제작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조명 산업에서도 맞춤형 패턴을 만들어 빛 공해를 제어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모델 기반 시뮬레이션과 디지털 트윈은 기업에서 통찰 역량 바탕의 간소화 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2022 R2 전자 기계 해석 소프트웨어인 ‘앤시스 맥스웰(Ansys Maxwell)’은 유도 기기의 예측 정확도 향상을 위해 차수 축소 모델(ROM)을 제공하며, ‘앤시스 트윈 빌더(Ansys Twin Builder)’에서 전기 차량의 구동 시스템 시뮬레이션을 위해 사용될 수 있다.

앤시스 2022 R2는 물리 해석과 다분야를 연결하는 확장성으로 기술 혁신을 지원한다. 앤시스 엘에스-다이나(Ansys LS-DYNA)는 자동차 충돌, 전자 장비 낙하 테스트, 에어백 전개 및 충격 해석 분야의 기업들이 사용하는 솔루션이다. 이번에 출시된 최신 릴리즈에는 엔지니어가 광범위한 매크로 스케일 드롭 테스트 내에서 인쇄 회로 기판의 솔더 볼(solder ball) 피로도를 예측하는 데 사용하는 특허 출원 기술인 멀티 스케일 연계 시뮬레이션 기능이 포함돼 있다.

예를 들어 수만개의 위성으로 구성된 인공군집위성 내 하나의 위성에 탑재된 PCB의 경우, 앤시스 STK 2022 R2를 사용하면 엔지니어들이 위성 수집 개체를 연쇄 계산 내에 포함시켜 지상 자산을 연결할 때 복잡한 라우팅 옵션을 더 잘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다.

앤시스 2022 R2는 업종별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맞춤형 워크플로우를 구축하는 동시에 조직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광범위한 사용 편의성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자기 래칭 커플링 워크플로우는 앤시스 맥스웰 및 ‘앤시스 모션(Ansys Motion)’을 활용해 태블릿 및 전자 제품용 자기 부착 액세서리를 개선한다.

◾소음, 진동 및 가혹성 관련 워크플로우는 물리학 전반에 걸친 솔루션을 결합해 전자기, 열, 기계적 응력, 소리 및 주행 사이클 분석과 함께 전기 기계의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

◾‘앤시스 루메리컬(Ansys Lumerical)’은 반도체 공정 변형을 포함해 집적 회로 레이아웃 및 제조를 위한 주요 설계 자동화 도구와 루머릭 인터커넥트 환경 사이를 포토닉스 집적 회로 설계자가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앤시스 HFSS(Ansys HFSS)’ 플렉스 PCB 워크플로는 엔지니어가 유연한 PCB 인터커넥트 내에서 복잡한 벤딩을 설정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완전 충실도의 전자파 커플링 효과를 포함함으로써 효율성과 예측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암호화된 HFSS 컴포넌트의 기능이 통합 회로 설계 흐름을 지원하도록 확장되어 파운드리 기술 파일을 사용하는 엔지니어가 민감한 지적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파이선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앤시스 플루언트(Ansys Fluent)의 오픈 소스 액세스인 파이플루언트(PyFluent)를 사용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맞춤형 워크플로우를 구축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작할 수 있다.

◾‘앤시스 매커니컬(Ansys Mechanical)에 사용자 정의형 툴바를 추가해 다목적 워크플로우에 빠르고 효율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다.

◾전자제품 신뢰성을 위한 PCB 컴포넌트 수명 예측을 통해 항공우주, 첨단 기술 및 자동차 산업 고객지원을 강화했다.

시뮬레이션 규모가 점점 더 커지고 복잡해짐에 따라 앤시스 2022 R2는 GPU의 이점을 활용한 HPC와 솔버(solver) 알고리즘을 통해 하드웨어 용량 제한을 극복하고 대규모 작업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앤시스 2022 R2의 유동 제품군은 CFD(전산유체역학) 시뮬레이션이 더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플루언트(Fluent)의 라이브-GX 솔버를 사용한 결과에 따르면 6개의 하이엔드 GPU가 2,000개 이상의 CPU와 동일한 성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피오스 광학 솔버는 다중 GPU, 다중 노드 배치를 활용한다. 단일 GPU는 32코어 CPU 머신보다 최대 8배 빠르며, 20개의 GPU는 5,000개의 CPU 코어와 비슷한 성능을 제공한다. 스피오스의 새로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광선의 수를 늘려 시뮬레이션 예측 정확도를 높이고, 센서 검증을 위해 야간 기상 조건을 고려하는 동시에 유광 효과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또한 앤시스 2022 R2에는 전력 무결성과 정전기 방전 신뢰성 승인을 위한 두 가지 새로운 반도체 제품인 ‘앤시스 토템SC(Ansys Totem-SC)’와 ‘앤시스 패스파인더SC(Ansys PathFinder-SC)’가 포함돼 있다.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탄력적인 컴퓨팅 플랫폼인 ‘앤시스 씨스케이프(Ansys SeaScape)’를 사용해 최대 규모의 디자인에도 최적의 속도와 용량을 제공한다. 내부 테스트 결과, 대규모 시뮬레이션을 더 작은 메모리 내에서 6배 빠르게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