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총 12억 5천만 달러 상당 녹색 채권 발행
인텔, 총 12억 5천만 달러 상당 녹색 채권 발행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8.04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의 지속 가능한 목표 지원 6개 핵심 분야 프로젝트 자금으로 활용 예정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인텔은 총 12억 5천만 달러 상당의 녹색 채권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녹색채권 공모를 통해 발생하는 순이익은 친환경 건물, 에너지 효율성, 순환 경제 및 폐기물 관리, 온실가스 감축, 용수 관리, 재생 가능한 전력 등 인텔의 지속 가능한 목표를 지원하는 6개 핵심 분야 프로젝트 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발행하는 발표하는 녹색 채권은 총 60억 달러 상당의 채권공모(debt public offering)의 일환으로 나머지 공모 수익금은 미상환 채무 재융자, 운용 자본 및 자본 지출 등 일반 기업 운용 활동에 활용된다.

데이비드 진스너(David Zinsner) 인텔 CFO는 “인텔은 자사 최초로 발행하는 녹색 채권을 통해 재정적 우선순위를 지속 가능성 목표에 맞췄다”며, “녹색채권 발행은 2040년까지 전 세계 사업장에 걸쳐 온실가스 순 배출 제로 달성 목표를 포함 RISE 2030 프레임워크 목표 달성을 앞당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지구 환경 문제에 중요하고 즉각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분야에 대한 투자를 더욱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텔은 2023년부터 매년 녹색 채권 영향 보고서를 발간한다는 방침이다. 보고서를 통해 녹색 채권 발행 조건에 명시된 기간 동안 녹색 채권 공모 순이익 활용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