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에디봇 배너의 디자인 템플릿 620개로 확대
카페24, 에디봇 배너의 디자인 템플릿 620개로 확대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2.08.1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사업자의 광고 배너 제작 지원, 디자인 스티커도 520가지 제공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카페24는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디자인의 배너를 쉽게 제작할 수 있는 AI 기반 배너 제작 서비스 ‘에디봇 배너’의 템플릿을 총 620개로 확대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념일별 특화 템플릿 ▲계절별 특화 템플릿 ▲배너 유형별 템플릿 ▲상품 카테고리별 템플릿 등 광고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작할 수 있는 신규 디자인 템플릿을 대폭 추가했다.

기념일별 템플릿은 명절, 국경일 외에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노동절, 성인의날, 할로윈데이, 블랙프라이데이 등 마케팅과 프로모션이 빈번한 20여개 주요 기념일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 계절별 특화 템플릿으로는 봄·여름·가을·겨울 시즌별 분위기에 알맞은 이벤트 배너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배너 유형별 템플릿을 이용하면 할인, 쿠폰, 적립금, 신상품, 베스트상품, 공지사항, 무료배송 등 브랜드 운영 과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광고 소재를 간단한 내용 변경만으로 보다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

초보자도 쉽게 다채로운 광고 이미지를 만들 수 있도록 총 520가지 다양한 ‘디자인 스티커’도 제공한다. 디자인 스티커는 별(★)과 같은 도형이나 세일, 새상품과 같은 텍스트를 그림 기호 형태로 넣을 수 있는 꾸밈 기능이다. 온라인 사업자는 제공되는 스티커를 드래그앤드롭만으로 광고 배너에 부착할 수 있어 손쉽게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이번 서비스 강화로 온라인 사업자들이 시의적절하게 다양한 디자인의 홍보 마케팅 배너를 제작해 고객 참여나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