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모바일 앱·웹 홈 개편
네이버웹툰, 모바일 앱·웹 홈 개편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2.08.1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품별 포스터 이미지 적용, 'AI 추천 웹툰'과 '오늘 공개 웹툰' 기능 등 추가
네이버웹툰은 모바일 앱·웹 홈 개편으로, 기존 독자들의 사용성을 유지하면서 직관적인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자신에게 맞는 작품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네이버웹툰은 웹툰 서비스의 앱과 PC·모바일 모바일 홈 화면에 작품별 포스터 이미지를 적용하고 작품 추천 기능을 강화하는 등 개편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기존 독자들의 사용성을 유지하면서 직관적인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자신에게 맞는 작품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작품별 메인 포스터 이미지가 적용된 요일별 웹툰 목록이다. 네이버웹툰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웹툰 플랫폼인 만큼 기존 독자들의 사용성을 최대한 유지하는 동시에 각 작품의 특징을 살려 사용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작품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새로운 작품들에 접근할 수 있는 웹툰 탐색 기능도 강화했다. ‘AI 추천 웹툰’은 사용자의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기획된 맞춤형 서비스로, 요일별, 매일+ 각 탭별로 1개의 웹툰을 맞춤 추천한다. 또, 확장된 홈 하단 영역에서는 랜덤으로 웹툰을 감상하는 ‘랜덤 작품 보러가기’ 기능 등 다양한 방식의 작품 추천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새로운 작품을 만나볼 수 있게 했다. 최근 24시간 내 1화를 공개한 신작의 경우 ‘오늘 공개 웹툰’으로 별도 표시돼 신작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