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스타, 2022년 상반기 매출 4억 5,600만 달러 기록
모비스타, 2022년 상반기 매출 4억 5,600만 달러 기록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9.1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 민티그럴의 안정적인 성장과 모비스타의 전략적 구조조정이 성장 기여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모비스타는 2022년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4억 5,6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퍼블리셔에게 할당된 비용을 제외한 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9.5% 증가한 1억 1,1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모비스타의 2022년 상반기 실적 성장은 모비스타 산하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인 민티그럴의 안정적인 실적이 큰 요인으로 작용했다. 모비스타는 사업 운영 최적화를 위해 비핵심 사업을 축소하는 등 전략적 구조조정도 단행했다. 이러한 조치로 전년 동기 대비 112% 증가한 8,998만 달러의 총 이익을 기록했다.

민티그럴은 전년 동기 대비 82.8% 증가한 4억 1천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2022년 2분기 기준 신규 파트너 광고주 수는 전년 2분기 대비 29.3% 증가했으며 광고주 유지율은 87.7%이다. 또한 새로운 파트너 퍼블리셔의 수는 92.2%의 퍼블리셔 유지율과 함께 전분기 대비 19% 증가했다.

민티그럴은 게임을 넘어 전자상거래, 소셜 및 콘텐츠, 라이프스타일, 유틸리티 앱 등을 포함해 고객 기반을 다양화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민티그럴의 유틸리티 앱 매출 성장률은 2022년 상반기에 전년 동기 대비 862.2% 급증했다. 민티그럴의 유지 고객의 고객 가치도 크게 높아져 2022년 상반기 수치가 2021년 7월 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 12개월 대비 달러 기준 순증가율은 197.5%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