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금융일정 서비스’ 내놔
카카오페이, ‘금융일정 서비스’ 내놔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2.09.14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데이터와 카카오페이 데이터 활용해 개인맞춤형 금융일정과 정보 제공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카카오페이가 마이데이터와 카카오페이 자체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에게 다가올 금융일정과 정보를 제공하는 ‘금융일정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카오페이는 ‘금융일정 서비스’에서 은행과 카드사, 보험사 등 마이데이터에 연결된 금융기관 정보와 사용자의 거래내역 및 서비스 이용내역을 분석해 사용자들에게 다가올 금융일정을 월단위 주기로 제공한다. 원하는 경우 예정된 일정에 대해 알림톡을 전송하는 기능까지 탑재돼 있어, 사용자들은 결제일 하나하나 신경 쓰지 않고 편하게 금융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들이 항목에 따라 매달 지출하는 비용을 한 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고정지출’ 서비스도 시범 운영 중이다. ‘금융일정 서비스’내의 ‘고정지출’에서는 카드 할부대금이나 보험료, 대출이자 같은 금융일정 뿐만 아니라 OTT나 렌탈 서비스 같은 생활 구독료 납부 현황도 날짜별로 파악 가능해 사용자들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돕는다.

앞으로도 일정을 편집할 수 있는 커스텀 기능을 넣고, 절세방법이나 다양한 혜택, 미납 정보 등 사용자에게 유용한 일정 정보들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를 계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카카오페이의 '금융일정 서비스'는 자산 탭의 메인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마이데이터와 카카오페이 이용내역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들이 하나하나 일정을 확인하지 않아도 편하게 금융생활을 누릴 수 있는 ‘금융일정 서비스’를 만들었다”며, “베타서비스 중인 ‘고정지출’의 경우에도 고도화를 통해 더욱 정합성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