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클라우드, 70개 이상 제품 통합한 금융 서비스 솔루션 공개
알리바바 클라우드, 70개 이상 제품 통합한 금융 서비스 솔루션 공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9.15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서비스 산업의 운영 효율성, 고객 경험,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대응 등 5가지 핵심 기능 제공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70개 이상의 제품을 통합해 은행, 보험, 증권, 핀테크의 디지털화를 지원하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금융 서비스 솔루션을 출시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광범위한 클라우드 역량과 업계 노하우를 활용해 금융 산업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솔루션 제품군을 개발했다.

◆금융 서비스 산업의 디지털화 가속화하고 고객 경험의 향상 지원 =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금융 서비스 솔루션은 전 세계 금융 서비스 산업의 디지털화를 가속화하고 고객 경험의 향상을 지원한다. 20개 이상의 비즈니스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금융 서비스 산업의 운영 효율성, 고객 경험,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대응 등 5가지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탄력적인 클라우드 인프라는 금융 서비스 산업이 내장된 클라우드 거버넌스 역량을 통해 운영 및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확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솔루션은 금융 서비스 산업이 지역 및 산업별 보안과 컴플라이언스 요구사항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한다.

◾신속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다양한 재정등급의 클라우드 툴, 미들웨어 및 분산 데이터베이스 제품을 통해 실현할 수 있다. 또한,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공공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온프레미스 또는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확장 가능하고 탄력적으로 금융 서비스 산업의 워크로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디지털 온보드 서비스는 SaaS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현의 레버리지를 통해 모바일 및 디지털 운영, 원격 비디오 기반 영업 플랫폼 및 eKYC(비대면 본인확인) 솔루션을 지원하며, 금융 서비스 산업의 사용자 온라인 인증 및 온보드를 언제 어디서나 가능케 한다.

◾고객 인사이트 생성 및 분석 솔루션은 AI, 블록체인, 머신러닝, 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금융 서비스 산업이 옴니채널에서 디지털 접점을 분석하고 시각화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인텔리전스 기반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알라비바 클라우드의 아태 지역 금융 서비스 산업 성공사례 =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금융 서비스 부문의 최우선 과제는 멀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가속화, 자동화 및 분석 플랫폼 구축인 것으로 나타났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금융 서비스 솔루션은 금융 서비스 산업의 페인포인트를 해소하고 기업의 전략적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홍콩의 민영은행인 중신은행(China CITIC Bank International)은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mPaaS(서비스형 모바일 플랫폼) 솔루션을 활용해 모바일뱅킹 플랫폼 '인모션(inMotion)'을 개선했다. 이를 통해 실시간 eKYC와 비디오 기반 세일즈를 포함한 중신은행의 원격 뱅킹 서비스를 고객의 모바일 기기에서 지리적 제약 없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했다.

필리핀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 지캐시(Gcash)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코로나19 기간 급증한 사용자 트래픽으로 인한 문제를 극복할 수 있었다. 지캐시는 eKYC, IaaS, RDS용 압사라DB,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솔루션을 채택했다. 또한,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과 안티 디도스 같은 보안 제품을 도입해 안전한 보안 환경을 구축했다.

말레이시아 기업 터치앤고(Touch’n Go)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확장이 유연하고 안전한 기술이 필요했다. 이에 따라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엘라스틱 컴퓨팅 서비스,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EMAS 모바일 테스트 솔루션을 도입해 서비스 확장을 실현했다. 또한,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데이터베이스 백업 서비스 및 폴라DB 솔루션을 활용해 백업 시간을 단축하고 트래픽 급증 시에도 성능을 유지하는 성과를 누리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수마트라우타라 은행(Bank Sumut)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로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선택하였고 클라우드 웹방화벽, 보안센터, RDS용 압사라DB 포함한 솔루션 스택을 구축했다. 수마트라 은행은 이를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보안 및 애플리케이션 니즈를 충족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