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미더스’, 미설치·미가입자도 웹을 통해 영상회의에 바로 접속
SKT ‘미더스’, 미설치·미가입자도 웹을 통해 영상회의에 바로 접속
  • 김달 기자
  • 승인 2022.09.1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PC 웹으로 미더스 영상회의 참여 가능한 베타 서비스 출시
미더스 앱의 미설치·미가입자도 초대 URL 링크를 누르는 것만으로도 웹을 통해 ‘미더스’ 영상회의에 바로 접속할 수 있게 됐다.
미더스의 미설치·미가입자도 초대 URL 링크를 누르는 것만으로도 웹을 통해 ‘미더스’ 영상회의에 바로 접속할 수 있게 됐다.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SK텔레콤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PC 웹으로 ‘미더스’ 영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SKT ‘미더스’는 사용자 연락처를 통해 일반 전화를 걸 듯 쉽고 빠르게 영상회의를 개설할 수 있도록 기획된 서비스로, 모바일과 PC 양쪽 환경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 사용 중 모바일·PC 간 접속 환경 변화도 가능하다.

웹으로 참여하기 베타 서비스 오픈을 통해 PC에서 ‘미더스’ 앱 설치 없이 URL 초대 링크를 누르면 회의에 게스트로 바로 입장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미더스’ 영상회의 개설자가 참석 대상자에게 URL 링크를 전달하면 기존 사용자는 영상회의에 바로 입장할 수 있었으나, ‘미더스’ 미설치·미가입자의 경우는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안내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제는 미설치·미가입자의 경우도 초대 URL 링크를 누르는 것만으로도 웹을 통해 ‘미더스’ 영상회의에 바로 접속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미더스 웹 버전은 SKT 자체 기술을 통해 앱 수준의 품질을 보장했다. 웹 영상회의 서비스에서는 일반적으로 구글의 WebRTC를 활용하지만, 이 경우 자체적으로 미디어 품질을 제어하거나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미더스’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WASM(WebAssembly)을 활용한 SKT 자체 기술을 적용해 전용 앱과 다름없는 속도와 품질을 보장한다.

SKT는 이번 ‘미더스’ 웹으로 참여하기 베타 서비스 게시를 기념해 ‘미더스’ 신규 가입 및 이용 장려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