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데이, ‘워크데이 익스텐드’ 기능 업그레이드
워크데이, ‘워크데이 익스텐드’ 기능 업그레이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9.22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빌더의 로우코드·노코드 시각화’ 및 ‘워크데이 그래프 API’ 등 추가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워크데이가 ‘워크데이 익스텐드(Workday Extend)’의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워크데이 익스텐드는 고객 스스로 혹은 제3자가 개발한 커스텀 앱을 워크데이 내에 확장해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워크데이의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매끄럽게 연장해 조직 고유한 비즈니스 니즈를 해소할 수 있다. 특히 오케스트레이션, 데이터, 로직 등을 활용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며, 직원 참여를 높이고, 조직의 민첩성을 제고할 수 있다.

‘워크데이 익스텐드’에 새로 추가한 기능은 ‘앱빌더의 로우코드·노코드 시각화’ 및 ‘워크데이 그래프 API’ 등이다.

앱 빌더(App Builder)는 웹 기반 통합 개발 환경(IDE)으로 비즈니스 개발자를 위한 비주얼 프리뷰 모드를 지원해, 보다 직관적이고 일관성 있는 개발 경험을 제공한다. 앱 빌더에 새로 추가된 로우코드·노코드 시각화 역량으로 개발자는 코딩 없이 드래그-앤-드롭 유저 인터페이스로 앱을 개발할 수 있다.

워크데이 그래프 API는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툴이다. 오픈소스 API 쿼리 및 변환 언어인 그래프QL에 기반한 이 툴을 이용해 워크데이 API를 찾고 확인하는 전체 API 경험을 간소화하고 복잡성을 낮추며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하는 동시에 반응성과 개발자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한편 워크데이는 △워크데이 인게이지 △워크데이 에브리웨어 △워크데이 임파워 등 세 가지 축으로 구성된 광범위한 경험 전략에 따라 혁신을 계속하고 있다.

워크데이 인게이지(Workday Engage)는 매끄러운 경험을 통해 업무를 수월하게 하는데 집중하는 전략이다. 재설계된 워크데이 투데이 홈페이지가 전체 워크데이 사용자를 위해 운영 시스템에서 제공되며, 여러 디바이스에 걸쳐 개인화된 경험을 지원한다. 워크데이는 앞으로 드래그-앤-드롭 기능이 있는 역동적인 홈 레이아웃을 제공해 사용자가 각자 홈페이지를 설계 및 구성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워크데이 에브리웨어(Workday Everywhere)는 직원들이 일하기 원하는 지점에서 워크데이를 제공하는 전략이다. 직원들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또는 슬랙과 같은 워크스페이스에서 워크데이 러닝의 필수 교육 과정을 조회할 수 있고 관리자는 업무 흐름 내에서 팀원의 교육 과정 등록을 신속하게 승인할 수 있다. 향후 워크데이는 관리자에게 보다 상세한 팀 인사이트를 제공해 직원 만족도와 성공에 집중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워크데이 임파워(Workday Empower)는 머신러닝을 통해 초개인화를 추진하는 전략이다. 매니저 인사이트 허브를 통해 팀 관리자는 직원별 스킬을 포함한 포괄적인 팀 정보를 머신러닝 기반의 액션을 취할 수 있는 인사이트와 함께 조회할 수 있고 따라서 직원 몰입도를 높이고 역량 개발을 강화할 수 있다. 워크데이는 앞으로 과거 액션에 기반해 권고사항을 제시하는 머신러닝 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