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빙-배송-안내 등 고객 접점에서 디지털혁신 가속화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LG유플러스는 LG전자와 서비스 로봇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LG유플러스의 LTE/5G 통신 서비스 역량과 LG전자의 로봇 ‘클로이(CLOi)’를 결합해 서빙-배송-안내 등 고객 접점에서 디지털혁신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의 로봇 ‘클로이(CLOi)’를 기반으로 AI,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관제 등 로봇 플랫폼을 개발하는 등 전방위적 사업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양사는 협업의 첫 단계로 서빙로봇 LG 클로이 서브봇을 연내 상품화하고, 이후 로봇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매장과 산업현장 전체에 음영지역 없이 LTE/5G 통신 기반 로봇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8월 말부터 운영자동화·디지털화 기업인 더본코리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홍콩반점, 인생설렁탕, 롤링파스타 등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서빙로봇 클로이 서브봇을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추후 프랜차이즈 매장에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
최근 국내 로봇시장은 자동화 수요가 큰 식음료, 물류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팩토리, 대기환경관리, 약제배송 등 산업현장에서 로봇서비스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유무선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디지털화를 지원하고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로봇 사업을 본격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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