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테크] 아드리엘, 기흥그룹에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 공급
[애드테크] 아드리엘, 기흥그룹에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 공급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2.10.0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화면에서 통합 광고 성과 확인과 전략적인 광고 운영, 수월한 의사 결정 가능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이 기흥모터스, 기흥인터내셔널 등에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AdOps)’를 공급했다.

기흥그룹은 1999년 할리데이비슨을 시작으로 맥라렌, 애스턴마틴 등 세계적인 브랜드의 국내 총괄을 맡고 있다. 최근 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산차네베라로 유명한 리막 오토모빌리의 대한민국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

애드옵스는 다수의 채널에서 진행되는 광고 데이터를 하나의 대시보드에 모아 모니터링·관리·분석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이다. 많은 노력과 시간이 소요됐던 데이터 취합·가공·보고서 작성 등을 자동화해 한곳에서 보여줌으로써 업무 효율을 높여준다. 여기에다 분석된 데이터를 통해 ROI(투자 대비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등 성공적인 광고 운영을 돕는다. 최근 흩어져 있는 수많은 광고의 소재 별 성과를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확인 및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신규 기능도 추가해 한층 강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흥그룹은 애드옵스 도입을 통해 여러 매체에 일일이 접속해 광고 성과를 분석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한 화면에서 통합 광고 성과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다양한 브랜드를 전개하는 만큼 각 매체에 어떤 소재가 더욱 효과적인지 파악하기 어려웠는데, 이제 브랜드 별, 매체 별 광고 소재 성과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어 전략적인 광고 운영과 체계적인 의사 결정이 가능해졌다.

기흥그룹 마케팅본부 관계자는 초고가 상품의 특성상 소수의 잠재 고객들을 정확히 타깃팅해 취향에 맞는 광고 소재를 발굴하는 것이 필요했는데, 이제 애드옵스를 통해 광고 소재 별 효율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돼 더욱 전략적인 캠페인 운영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