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고성장세 탔다…한국서 작년 45.6% 성장”
마우저, “고성장세 탔다…한국서 작년 45.6% 성장”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10.05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PI’ 전략, 재고 전략, 물류센터 지속 확장 전략 등 주효
데프니 티엔 마우저 아태 지역 마케팅 및 사업개발 부사장이 5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데프니 티엔 마우저 아태 지역 마케팅 및 사업개발 부사장이 5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지난 3년간 코로나 19에다 2021년 텍사스 폭설 그리고 올해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등의 악재 속에서도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북미, 아태, 유럽, 한국 등 거의 모든 지역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했으며, 이런 성과에 힘입어 글로벌 물류센터를 계속 확장하고 있다.”

글로벌 반도체 및 전자부품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5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최근 3년간의 비즈니스 성과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마우저는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중심으로 1,200개 이상 제조사의 680만 종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10월 4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전 2022(KES 2022)에 참석차 방한한 데프니 티엔(Daphne Tien) 마우저 아태 지역 마케팅 및 사업개발 부사장은 이날 “마우저의 글로벌 매출 성장률은 2020년 9%, 2021년 61%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동안 아태 지역 매출은 22%, 68% 성장했으며, 특히 한국은 2020년 20.5%, 2021년 45.6%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이 같은 성장세는 올해도 이어져 전년대비 21.5%의 성장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데프니 티엔 부사장은 마우저가 이 같은 성장을 거둔 요인으로 ▲가장 최신의 제품을 가장 폭넓은 포트폴리오로 공급하는 마우저 고유의 ‘NPI(New Product Introduction)’ 전략 ▲매우 다양한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그것도 인기있는 특정 제품의 경우 더욱 많은 양을 보유하는 ‘깊고 넓은(Deeper & Broader)’ 재고 전략으로 즉시 배송 체계 구축 ▲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물류 센터 및 설비에 대한 지속적인 확장 전략 ▲글로벌 콘텐트 중심의 마케팅 캠페인 등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 남부에 92,900㎡ 규모의 최첨단 물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점점 더 증가하는 고객의 수요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해 약 39,000㎡ 크기의 글로벌 물류센터 확장 공사에 착수했다.

데프니 티엔 부사장우의 설명에 따르면 마우저의 물류센터는 거대한 파일링 캐비닛 구조의 수직리프트모듈(VLM)과 이송 로봇 등으로 구성된 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물류 센터 작업자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세계 최대 규모인 120대의 VLM은 물류 센터 작업자의 보행 시간을 45% 이상 줄여 업무 효율을 높이며, 작업자의 실수를 방지함으로써 거의 100%에 육박하는 작업 정확도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마우저는 영업 사원이 없으면서도 이같은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배경으로 비디오, 기사 및 논문, 팟캐스트, 인포그래프, 블로그 등 콘텐츠 중심의 글로벌 마케팅의 힘을 든다. 최근에 시작한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 ‘EIT(Empowering Innovation Together) 프로젝트’는 가장 뜨거운 기술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설계 엔지니어들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마우저는 국내에서도 다각도의 마케팅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는 전시회 참여, 세미나 개최, 전자 업계 주요 기술 동향을 다루는 전자책 및 뉴스레터 발행, 한국어 버전의 동영상 제작 및 배포, 블로그 운영 등이 포함된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한국전자전 2022(KES 2022)에 참여했으며, 연말까지 총 8회의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마우저는 전원 기술, IoT, 로봇, 산업 자동화 등 업계의 주요 관심을 다룬 세미나를 매년 개최해 왔다. 팬데믹 이후에는 온라인 세미나로 전환했는데, 엔지니어들의 세미나 참여율이 오프라인 행사대비 250% 증가한 성과를 달성했다.

마우저의 웹사이트에서는 고객이 더욱 빠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 제품 데이터시트, 제조사별 레퍼런스 설계, 애플리케이션 노트, 기술 설계 정보, 엔지니어링 도구 및 기타 유용한 정보, 기술 지원 센터 등 광범위한 기술 지원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엔지니어는 마우저가 제공하는 무료 전자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업데이트된 흥미로운 제품,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뉴스를 계속 접할 수 있다. 마우저의 고객과 구독자는 각자의 고유한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따라 마우저의 이메일 뉴스 및 레퍼런스 구독을 맞춤화할 수 있다. 마우저는 이를 통해 다른 어떤 유통기업보다 더 많은 맞춤형 서비스와 제어 권한을 엔지니어에게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