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스케일아웃 NAS·백업 클라우드 등 새 솔루션 대거 공개
시놀로지, 스케일아웃 NAS·백업 클라우드 등 새 솔루션 대거 공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11.1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비즈니스 탄력성’ 주제로 ‘시놀로지 유저 데이 서울 2022’ 진행
시놀로지는 9일 기자간담회에서 향후 발표할 신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조앤 웡 시놀로지 아시아 태평양 세일즈 총괄 책임(왼쪽)과 셸리 추 시놀로지 한국 세일즈 매니저
시놀로지는 9일 기자간담회에서 향후 발표할 신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조앤 웡 시놀로지 아시아 태평양 세일즈 총괄 책임(왼쪽)과 셸리 추 시놀로지 한국 세일즈 매니저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시놀로지는 9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앞으로 선보일 새로운 솔루션을 대거 공개했다.

이번 간담회는 10일 서울에서 개최하는 연례행사 ‘시놀로지 유저 데이 서울 2022(Synology User Day Seoul 2022)’의 주요 내용을 미디어 대상으로 미리 소개하는 자리로, 조앤 웡 시놀로지 아시아 태평양 세일즈 총괄 책임과 셸리 추 시놀로지 한국 세일즈 매니저가 발표했다.

◆‘차세대 스케일아웃 NAS’ 솔루션 내년에 첫 선 = 시놀로지는 ‘비즈니스 탄력성(Business Resiliency)’을 주제로 하는 이번 행사에서 스토리지의 확장성, 유연성, 보안 등 3가지가 비즈니스 탄력성 확보의 핵심 요소라고 강조하고, 시놀로지가 주력하는 데이터 저장, 관리, 보호에 관한 새로운 솔루션을 소개했다.

시놀로지가 올해 말이나 내년에 내놓을 새로운 솔루션은 ▲차세대 스케일아웃 NAS ▲맥용 액티브 백업 ▲백업 클라우드 ▲DSM 7.2 ▲IP 카메라 ‘500 시리즈’ ▲와이파이 6 라우터 ‘WRX560’ 등이다. 시놀로지는 여기에다 ▲액티브 인사이트 ▲C2 아이덴티티 등의 업데이트 솔루션도 내놓을 계획이다.

먼저 차세대 스케일아웃 NAS는 파일 및 객체 스토리지용으로 설계된 차세대 스토리지 시스템이다. 시놀로지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 스케일 아웃 시스템은 최대 5PB의 스토리지를 지원하며, 최대 60대의 클러스터를 구성할 수 있다. 클러스터는 12PB의 스토리지, 60GB/s 이상의 순차 쓰기 성능, 99.99%의 가용성을 갖췄으며, 데이터 보호 솔루션인 하이퍼 백업 및 액티브 백업을 지원한다. 시놀로지 액티브 백업은 랜섬웨어 방지나 분산 비즈니스 워크로드 보호 등의 핵심 솔루션으로 올해 말에는 맥용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시놀로지는 내년에 액티브 백업 및 C2 백업 솔루션을 결합한 ‘시놀로지 백업 클라우드’를 새로 선보이며, 백업 솔루션의 관리 플랫폼을 강화한다. 올해 8월 나온 모니터링 및 관리 플랫폼인 액티브 인사이트는 데이터 보호를 위해 의심스러운 사용자 활동을 자동으로 방지한다. 액티브 인사이트는 내년에 데이터 손실 방지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업로드 및 공유된 파일의 체크섬(Checksum)을 확인하고 로그인, 파일 액세스, 공유 작업 생성 등 사용자 활동을 모니터링해 관리한다. 또 계정 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C2 아이덴티티 플랫폼은 내년에 온라인 및 로컬 서비스와 장치에 패스워드 없이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개선된다.

◆‘DSM 7.2’, WORM 및 전체 볼륨 암호화 기능 도입 = 2023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 7.2(DSM 7.2)는 WORM 및 전체 볼륨 암호화 등 새로운 기능으로 무장한다.

전체 볼륨 암호화 기능을 도입한 DSM 7.2는 공유 폴더 기반 암호화에 비해 스토리지 성능을 48% 향상시키며, 정해진 기간 동안 데이터를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없도록 하는 WORM 기능은 랜섬웨어 및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할 것이라는 게 시놀로지 측의 설명.

DSM 7.2는 SMB(Server Message Block)를 통한 데이터 공유를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SMB 파일 공유와 시놀로지 드라이브 간의 크로스-프로토콜 파일 잠금 기능으로 사용 중인 파일 편집 및 덮어쓰기를 방지할 수 있다. 또한, SMB 다중 채널 전송으로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에 사용 가능한 모든 네트워크를 활용해 SMB 파일 전송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다.

시놀로지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인 시놀로지 드라이브의 보안도 강화한다. 파일이 공유되는 동안 데이터를 더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워터마크와 새로운 다운로드 정책을 도입했다. 특히 원격 삭제 기능으로 도난당한 윈도우나 맥OS 클라이언트에 동기화된 폴더를 제거해 보안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여기에다 파일 대량 배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백업 권한 설정 및 동기화 작업과 더불어 AD 자격 증명을 활용해 자동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IP 카메라 ‘시놀로지 500 시리즈’와 와이파이 6 라우터 ‘WRX560’ = IP 카메라 ‘시놀로지 500 시리즈’는 우수한 성능과 보안을 제공하며, 서베일런스 스테이션에서 모든 설정을 직접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침입 감지 영역 보호와 같은 엣지 AI 기능은 녹화 서버 리소스를 확보해 더욱 큰 AI 기반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고, 카메라 비디오 프레임 내 사람과 차량을 검색하는 전용 프로세싱을 통해 감지 속도가 향상됐다.

시놀로지 500 시리즈는 두 가지 폼 팩터로 제공되며, 16:9 비율의 5MP 고화질 및 3K(2880×1620) 30FPS로 촬영이 가능하다. 카메라는 PoE를 지원하고 방수 기능을 갖춰 실내 및 실외에 유연하게 설치할 수 있다.

와이파이 6 라우터 ‘WRX560’은 시놀로지 최초의 와이파이 6 인증 라우터인 RT6600ax의 고성능 네트워크 관리 기능을 동일하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WRX560는 뛰어난 무선 성능을 제공하는 듀얼 밴드 기능과 2.5기가비트이더넷의 WAN 및 LAN 접속 포트를 통해 RT6600ax 라우터에 메시 노드로 쉽게 추가되며,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독립적인 솔루션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