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2022년 동반성장 데이’ 열어
SK(주) C&C, ‘2022년 동반성장 데이’ 열어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11.16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개 BP사 대표 참석해 지속적인 상생 및 ESG 공동 실천 다짐
SK(주) C&C 신용운 구매담당이 16일 열린 '2022 동반성장 데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SK(주) C&C 신용운 구매담당이 16일 열린 '2022 동반성장 데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SK㈜ C&C는 16일 ‘2022년 동반성장 데이’를 개최했다. 2015년 이후 매년 열리는 동반성장 데이는 비즈니스 파트너(BP)사와 지속적인 상생 및 ESG 실천 의지를 다짐하고, 올해 동반 성장 활동 성과와 내년도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다.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신용운 SK㈜ C&C 구매담당을 비롯해 150개 BP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박성하 SK㈜ C&C 대표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SK㈜ C&C와 함께 국내 산업 곳곳에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며 동반 성장을 이뤄온 BP사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SK㈜ C&C는 올해 산업별 디지털 애셋 중심으로 BP사에게 기술 이전 및 전문 인력 육성, 시장 공동 발굴 등을 지원하며, BP사들과 함께 신규 고객 100여 곳을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9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8년 연속 최고 등급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해 동반성장 데이에서 함께 다짐했던 ‘ESG 공동 실천 선언’ 이후 진행 경과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SK㈜ C&C로부터 ESG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받은 이에이치코어, 소프트퓨전 등 BP사는 ESG 실천 및 개선 효과 등을 공유했다.

두 회사는 ESG 경영진단 종합 플랫폼 서비스 ‘클릭 ESG’를 활용한 ESG 수준 진단을 바탕으로 ▲ESG 개선 방안 도출 ▲실행 세부 가이드 구성 ▲ESG 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 회사 전반에 걸쳐 ESG 경영을 한층 강화했다.

SK㈜ C&C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동반성장 지원과 공정거래·윤리경영 준수를 통해 BP사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150억원 규모 동반성장 펀드를 조성해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한편 ▲동반성장투자재원 마련 및 R&D 지원 ▲우수 인재 채용 및 온·오프라인 교육 무상 지원 ▲ ESG 컨설팅 지원 및 노무 컨설팅 ▲ 특허개방·특허출원·기술임치 등 기술 지원·보호 ▲BP사 CEO 대상 세미나 및 간담회 개최 ▲건강검진·단체상해보험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경영활동을 지속한다.

SK㈜ C&C 신용운 구매담당은 “디지털 애셋 중심 디지털 전환 사업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지속적 성장을 위해서는 BP사와 협력이 필수”라며 “SK㈜ C&C는 앞으로도 BP사와 함께 디지털 기술력 향상과 공동 시장 발굴을 강화하며 동반 성장 프로그램을 한단계 더 발전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