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웹엑스 스위트’ 업데이트
시스코, ‘웹엑스 스위트’ 업데이트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11.17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룸 킷 EQ’ 등 출시, 마이크로소프트 등과 파트너십 강화
시스코가 ‘웹엑스원 2022’에서 발표한 ‘시스코 룸 킷 EQ’은 대형 업무 공간의 화상회의를 구현하는 솔루션으로 인공지능 기반의 컴퓨팅 어플라이언스인 시스코 코덱 EQ을 탑재해 생동감 있는 회의 경험을 제공한다.
시스코가 ‘웹엑스원 2022’에서 발표한 ‘시스코 룸 킷 EQ’은 대형 업무 공간의 화상회의를 구현하는 솔루션으로 인공지능 기반의 컴퓨팅 어플라이언스인 시스코 코덱 EQ을 탑재해 생동감 있는 회의 경험을 제공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시스코 시스템즈가 연례행사 ‘웹엑스원 2022’에서 ‘웹엑스 스위트’의 업데이트 내용과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 등을 발표했다.

시스코는 먼저 신규 협업 디바이스로 ‘시스코 룸 킷 EQ’를 공개했다. 시스코 룸 킷 EQ는 대형 업무 공간의 화상회의를 구현하는 솔루션으로 인공지능 기반의 컴퓨팅 어플라이언스인 시스코 코덱 EQ을 탑재해 생동감 있는 회의 경험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시스코는 또한 고객들이 차세대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하이브리드 워크스페이스 블루프린트’를 내놓았다.

그리고 시스코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시스코의 협업 장비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룸즈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또 애플과의 파트너십으로 아이폰 및 아이패드 사용자가 웹엑스 미팅 앱에서 전·후면 카메라로 영상을 공유하고 모바일 카메라 쉐어를 사용해 주석을 추가할 수 있도록 했다.

웹엑스 스위트의 업데이트 내용은 △웹엑스 화이트보드 앱 △△비동기식 비디오의 인공지능 기반 편집 기능 △콜링 혁신 △웹엑스 이벤트 및 웨비나 기능 강화 등이다.

하이브리드 근무의 관건은 사무실 안팎에서 회의 참석자들이 동시에 화이트보드에 회의 또는 브레인스토밍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새롭게 웹엑스 스위트에 포함된 웹엑스 화이트보드 앱을 통해 사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브라우저, 웹엑스 앱, 또는 시스코 장비를 활용해 간단하고 쉽게 화이트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시스코는 작년에 내놓은 비동기식 비디오 기능 ‘비드캐스트’는 인공지능 기반의 편집 기능을 추가해 세련된 콘텐츠 영상을 만드는 시간을 줄이고, 공유 영상에서 투표 기능과 시청자 참여를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시스코는 MS 팀즈를 도입해 웹엑스 콜링에서 혁신을 이뤄냈다. 사용자들은 엔터프라이즈급 웹엑스 콜을 팀즈 인터페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그룹 콜 관리도 웹엑스 콜링에서 지원된다. 기업들은 이로써 비공식 콜센터 서비스를 쉽게 활성화해 고객센터 경험을 향상시키며, 퍼포먼스를 수치화하고 직원 교육을 개선하며, 별도의 컨택센터 애플리케이션 없이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시스코는 이밖에 화상회의 보안 및 관리 향상을 위해 △오디오 워터마킹 △시스코 스페이시스와 웹엑스 컨트롤 허브 통합 △웹엑스 컨트롤 허브로 디지털 코칭 등을 추가했다.

오디오 워터마킹은 화상회의 참석자 개개인에게 특정할 수 있는 오디오 스트림을 부여해 민감한 정보가 오가는 화상회의 내용의 유출을 막는다. 회의 내용이 고유한 워터마크와 함께 녹음되어 외부로 유출될 경우 이를 추적할 수 있다.

조직은 시스코 스페이시스와 웹엑스 컨트롤 허브 통합에 따라 실시간 좌석 점유율이나 공기질 등의 정보를 파악해 직원들의 사무실 출근 경험을 높일 수 있다. 웹엑스 컨트롤 허브는 IT 관리자가 효과적으로 직원들을 지원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디지털 코칭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