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토크립트, ‘레드 헤링 어워드’에서 글로벌 100대 기업 선정
아우토크립트, ‘레드 헤링 어워드’에서 글로벌 100대 기업 선정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2.11.21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빌리티 업계의 성장성과 공헌도 인정받아, 설립 3년 만에 V2X 및 C-ITS 부문 세계 5대 공급사로 성장
아우토크립트는 모빌리티 업계의 성장성과 공헌도를 인정받아 ‘레드 헤링 어워드’에서 글로벌 100대 기업으로 선정됐다.
아우토크립트는 모빌리티 업계의 성장성과 공헌도를 인정받아 ‘레드 헤링 어워드’에서 글로벌 100대 기업으로 선정됐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아우토크립트가 '2022년 레드 헤링 어워드(Red Herring Award)'에서 글로벌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

'레드 헤링'은 1993년 창간된 IT 전문 매체로, 매년 '레드 헤링 어워드'를 개최하며 아시아·유럽·북미 지역별 100대 기업과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100대 기업 부문에서 기술력과 혁신성이 뛰어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글로벌 100대 기업에 선정된 한국 기업은 아우토크립트를 포함해 4개사다.

올해로 25년째가 되는 레드헤링 톱 100은 IT 기술 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 중의 하나이다. 기업의 재무실적, 기술 이노베이션, 경영진 우수성, 전략, 시장진출 정도 등 질적, 양적 기준에 근거해서 전문가 패널에 의해 선정된다. 아우토크립트는 모빌리티 업계의 성장성과 공헌도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레드헤링은 구글, 유튜브, 트위터, 알리바바 등 글로벌 IT 기업 및 국내 유니콘 기업들이 수상한 적이 있다.

아우토크립트는 V2X 및 C-ITS 부문에서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9년 설립 이후 3년 만에 세계 5대 공급사로 성장했다. 또한, 세계 자동차 제조사 및 부품 기업들과 적극 공조하며 차량 생산에서 소비까지 전 단계에 걸쳐 자동차 통신 프로토콜에 최적화된 보안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아우토크립트는 이같은 독자적인 보안기술을 기반으로 수요응답형 교통체계, 차량 관제, 전기차 충전 등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라인업을 출시하며 모빌리티 플랫폼 시장도 진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