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AI 활용해 새로운 디바이스 앱 테스트 방법 개발
키사이트, AI 활용해 새로운 디바이스 앱 테스트 방법 개발
  • 차수상 기자
  • 승인 2022.11.2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 모바일 앱에 대한 사용자의 상호작용 보다 정확하게 평가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키사이트의 AI를 적용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자동 테스트 방법을 통해 5G 네트워크 성능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키사이트의 AI를 적용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자동 테스트 방법을 통해 5G 네트워크 성능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차수상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Nemo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제품군에 자동화와 AI을 적용해 새로운 디바이스 앱 테스트 방법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스마트폰 사용자의 기본 애플리케이션 관련 실제 상호 작용을 보다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다.

지난 몇 년간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앱을 사용해 디지털 콘텐츠에 액세스하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소통하고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하는 비중이 크게 증가했다.

키사이트 측은 “서비스 제공업체와 모바일 앱 개발자는 셀룰러 네트워크에 연결돼 있는 스마트폰에서 OTT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하는 것과 관련해 신뢰할 수 있는 실제 최종 사용자 경험 검증 방식을 필요로 한다”며, “키사이트는 고유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술 플랫폼들을 결합해 실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가장 복잡하고 역동적인 상황에서도 네트워크 성능에 대해 더욱 정확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자동화된 앱 테스트 방법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키사이트는 AI, 머신 러닝, 자동화를 활용하고 시뮬레이션된 데이터 트래픽이 아닌 기본 모바일 앱에서 캡처한 데이터를 사용해 새로운 디바이스 앱 테스트 방법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동일한 모바일 앱에 대한 최종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보다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다.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자동 테스트 방법을 통해 5G 네트워크 성능을 빠르게 최적화하고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OTT 서비스와 페이스북 메신저, 마이크로소프트 팀, 스냅챗, 틱톡, 줌 등 소셜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더 우수한 체감 품질을 제공할 수 있다.

새로운 자동 앱 테스트 방법은 키사이트의 Nemo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제품군에서 제공하는 세 가지 상호 보완적 테스트 방법 중 하나에 해당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유형과 핵심 성과 지표에 따라 특정한 테스트 방법을 보조 Nemo 현장 테스트 솔루션과 함께 사용한다. Nemo 테스트 제품군 사용자는 포괄적이며 사실적이고 유연한 5G 네트워크 성능 검증 및 최종 사용자 QoE 평가를 진행할 수 있다.

테스트 도구는 Nemo 아웃도어 5G NR 드라이브 테스트 솔루션, Nemo 백팩 프로 5G 건물 내부 벤치마킹 솔루션, Nemo 네트워크 벤치마킹 솔루션 등으로 구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