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금호석유화학 ‘ESG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
SK㈜ C&C, 금호석유화학 ‘ESG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11.2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사업장 ESG 성과관리 프로세스 구축, 데이터 기반 ESG 경영 지원체계 확보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SK㈜ C&C가 금호석유화학의 ‘ESG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

이번 ESG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은 금호석유화학 전 사업장을 연계한 ESG 성과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데이터 기반 ESG 경영 지원 체계를 확보하고자 추진됐다.

SK㈜ C&C는 ▲ESG 경영 관리 고도화 ▲ESG 정보 관리 및 공시 ▲ESG 운영 체계 확립 등을 포괄하는 종합 ESG정보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금호석유화학은 ESG 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ESG 지표관리 ▲목표관리 ▲실적관리를 포괄하는 전사 ESG 성과관리 체제를 구현한다. 이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 관련 정량·정성 지표들을 시스템에 입력하는 것과 동시에 대외 환경보호 기준에 얼마나 부합하고 있는지, 목표 대비 실적 이행은 어느 정도 수준인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각 사업장 별로 기간 단위 실적 운영 및 성과 현황 비교 분석은 물론 지속가능보고서, 대외 공시 등에서 활용 가능한 종합 리포트 조회 기능도 제공한다.

금호석유화학은 향후 ESG 관련 데이터 수집 체계를 기반으로 회계·인사시스템, 안전환경포털 등 사내 주요 시스템과의 데이터 수집을 자동화하며 ESG 경영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금호석유화학 전략기획부문 김민호 상무는 “ESG 정보 시스템 구축으로 ESG 데이터의 정확도와 정합성을 향상시키고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 이라며 “다양한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니즈에도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해 ESG 경영의 기틀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