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AWS 클라우드프론트용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 발표
F5, AWS 클라우드프론트용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 발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11.23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리케이션 보안 한층 강화, 가짜 계좌 생성 및 기존 계좌의 사기 이용 제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F5가 AWS 클라우드프론트용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F5 Distributed Cloud Bot Defense)’ 커넥터를 발표했다.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는 고효율의 AI기반 봇 방어 솔루션으로 커넥터를 통해 간편하게 설치해 운영할 수 있다.

AWS 클라우드프론트 사용자들은 봇 탐지 솔루션인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를 클라우드프론트와 통합함으로써 운영하고 있는 앱에 대한 보안을 좀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가 제공하는 풍부한 시그널 분석, AI, 휴먼 도메인 전문성 등을 이용해 봇 공격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다.

악성봇은 어디에나 존재하며 이런 악성봇은 지금도 일반 사용자들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는 물론 로그인 정보와 애플리케이션까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악성 봇은 일반 사용자들은 물론 기업 및 기관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으며 엄청난 금전적인 손해를 끼친다. 이러한 악성봇은 방어하는 솔루션에 대응해 손쉽게 리툴링(retool)한 후 공격을 속개한다.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는 클라우드프론트에 핵심적인 기능을 제공해 계정 침입을 통한 계정탈취(ATO), 크리덴셜 스터핑, 재고 소진, 기프트 카드 탈취 등의 공격으로부터 방어한다. 또한 시스템을 약화시키는 자동 봇 공격으로부터 방어를 하면서도 편안하게 시스템에 접속하고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선한 봇은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한다.

클라우드프론트 사용자들은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를 활용해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한층 강화할 수 있으며 가짜 계좌가 생성되거나 기존 계좌가 사기에 이용될 경우 발생하는 사기와 남용을 제한할 수 있다. 또 자신들의 브랜드 보호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상된 업타임과 애플리케이션 퍼포먼스로 최종사용자들에게 안전한 보안 경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