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레스,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 최신 버전 선보여
탈레스,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 최신 버전 선보여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11.24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업의 컴플라이언스 준수 및 데이터 거버넌스 관리 지원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는 AWS, 구글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라클 클라우드, SAP, 세일즈포스 등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디지털 주권 요구사항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는 AWS, 구글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라클 클라우드, SAP, 세일즈포스 등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디지털 주권 요구사항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탈레스가 클라우드 암호화 키 관리 솔루션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의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는 AWS, 구글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라클 클라우드, SAP, 세일즈포스 등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사용자가 디지털 주권 요구사항을 관리하고, ‘BYOK(Bring Your Own Key)’ 기능으로 데이터 보안 및 암호화 키 소유권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BYOK’ 기능은 사용자가 멀티 퍼블릭 클라우드 전반에서 민감 데이터를 통제할 수 있도록 철저한 암호화와 키 라이프 사이클 관리를 제공하는 외부 키 관리 서비스로, 사용자는 이를 통해 중앙화된 키 관리를 할 수 있다.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는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과 네이티브 클라우드 키 및 BYOK 관리를 돕는다. 여기에다 민감 데이터가 저장된 클라우드 외부에서 키를 유지 및 관리하고,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며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에 통합한 최신 기능은 데이터의 위치와 상태에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프라이빗한 암호화를 지원한다.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는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통합한 ‘단일 창’ 솔루션으로, 주요 기능은 △클라우드에 데이터 주권 통제 기능 제공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 고객 선택권 부여 △증가하는 컴플라이언스 환경 전반에서 리스크 관리 지원 등이다.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는 데이터 사용 여부 또는 위치 및 형태에 관계없이 고객에게 데이터 보호 툴을 제공해 클라우드 이용 시 운영 효율성과 보안성을 높인다. 또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통합 및 데이터 통제를 극대화해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한다. 그리고 리스크 평가 및 컴플라이언스를 증명하고 클라우드 간 이동성을 지원해 클라우드 공급업체의 독립성을 보장한다.

한편, 탈레스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기업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으로 고객이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설치 시 직면하는 리스크를 완화하고, 컴플라이언스 준수, 운영 탄력성 구축 등 잠재적 문제의 해결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