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AWS 컨트롤 타워’ 서비스 파트너 인증 획득
베스핀글로벌, ‘AWS 컨트롤 타워’ 서비스 파트너 인증 획득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11.2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운영 및 거버넌스 모범사례 기반 다중 계정 환경의 설정·관리 지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베스핀글로벌이 ‘AWS 컨트롤 타워’ 서비스 파트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AWS 컨트롤 타워’는 보안, 운영 및 거버넌스 모범사례를 기반으로 자동화된 랜딩 존(Landing Zone)을 제공, 다중 계정 환경을 손쉽게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기업의 경우, 프로젝트나 팀 단위로 업무를 추진하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각각 이용하기 때문에 AWS 계정을 여러 개 생성해 이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이 때문에 클라우드 설정이나 거버넌스가 복잡해지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등 비즈니스 확장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 AWS 컨트롤 타워 서비스를 활용하면 각 계정을 자유롭게 활용해 민첩성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조직의 거버넌스에 맞춰 계정을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다.

AWS 컨트롤 타워 서비스 파트너로 선정되려면 AWS 모범사례와 더불어, AWS 관리 및 거버넌스 클라우드 환경 가이드에 따라, △제어 △네트워크 △신원 △보안 △모니터링 및 관찰 △클라우드 비용 관리 △소싱 △배포 등 8가지 기능 요소를 구축했음을 인정받아야 한다.

한편 베스핀글로벌은 AWS의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이자 공인 MSP이며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를 획득했다. 또 AWS 웰-아키텍티드 (Well-Architected) 프로그램 파트너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