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커피빈의 클라우드 차세대 POS 시스템 구축
신세계아이앤씨, 커피빈의 클라우드 차세대 POS 시스템 구축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11.2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75개 매장에 적용, 간편결제·기프티콘·식권·선불카드 등 결제 기능 확대 및 프로모션 강화
커피빈은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POS 시스템 구축으로 간편결제, 기프티콘, 식권, 선불카드 등 결제 기능을 확대하고, 프로모션 기능을 강화했다.
커피빈은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POS 시스템 구축으로 간편결제, 기프티콘, 식권, 선불카드 등 결제 기능을 확대하고, 프로모션 기능을 강화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신세계아이앤씨가 ‘커피빈’의 전국 275개 매장에 ‘스파로스 클라우드 POS’ 기반의 차세대 POS 시스템을 구축했다.

‘스파로스 클라우드 POS’는 신용카드, 간편결제, 글로벌 결제 등 수많은 결제 기능부터 스마트 오더, 배달, 멤버십, 마케팅 등 POS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비즈니스 로직을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대형마트, F&B, 패션, 뷰티, 리빙 등 다양한 업종의 고객사를 확보하며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스파로스 클라우드 POS’ 기술 기반의 커피빈의 차세대 POS 시스템은 시스템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유연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간편결제, 기프티콘, 식권, 선불카드 등 결제 기능을 확대하고, 프로모션 기능을 강화해 소비자 편의를 대폭 향상시켰다. 매장 내 키오스크는 커피빈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에 맞춰 UI, UX를 최적화했고, 직관적인 화면 구성으로 커피빈의 다양한 메뉴를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쉽고 빠르게 주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매장 POS, 키오스크, 모바일 APP, 배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된 주문 데이터는 KDS(Kitchen Display System)로 통합 전송해 바리스타들이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게 했다. 이 밖에 ERP, 쇼핑몰, 물류 등 커피빈의 다양한 시스템과 연동해 매입, 발주, 매출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크게 향상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