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중소기업유통센터,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수료식 가져
KT-중소기업유통센터,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수료식 가져
  • 김달 기자
  • 승인 2022.11.29 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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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소상공인 1,210여명 대상 라이브 커머스 교육과 소상공인 제품홍보 지원
29일 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에서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의 통합 수료식이 열렸다.
29일 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에서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의 통합 수료식이 열렸다.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KT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력중인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의 통합 수료식이 29일 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에서 열렸다.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2020년부터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 활성화 및 디지털 커머스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 교육 시행 후 처음 개최하는 이번 수료식은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기본과정(1200명) 및 심화과정(300명)을 이수한 총 1500명의 교육생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에서 3D 가상 무대를 활용해 진행된 이번 수료식에서는 교육성과 공유 및 우수생 시상 등이 진행됐다.

KT는 지난 5월부터 수행한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기본과정에서 라이브 커머스 및 콘텐츠 제작 관련한 실전·체험형 커리큘럼 중심의 교육을 지원했다. 그 결과 올해 총 1,210여명의 소상공인 교육생을 배출하고 라이브 커머스 785회, 홍보 콘텐츠 제작 762건 등 총 1,547회의 실습을 진행해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강화하고 디지털 커머스 시장 진출기반을 도왔다.

KT는 100개 소상공인 우수 업체를 선발해 제품 홍보를 위한 KT IPTV 큐톤광고 ‘지니TV 라이브 AD+’ 광고 제작·송출과 함께 KT알파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소상공인의 직접적인 매출 증대를 지원했다.

또한 유튜버 슈카월드, 맛남TV썰맨 등이 스타 소상공인·인플루언서 특강을 두 차례 개최하며 소상공인들에게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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