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티맥스알지, 금융투자협회의 교육 플랫폼 ‘알투플래스’ 서비스 고도화
[에듀테크] 티맥스알지, 금융투자협회의 교육 플랫폼 ‘알투플래스’ 서비스 고도화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11.30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투자 GI진단, 주식펀드 지식 이해도 진단, 금융투자 테스트, 용어 이해 위한 미니게임 등 실전형 체험학습 기능 추가
알투플러스’는 AI로 개인의 투자 역량을 종합적으로 측정, 진단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티맥스알지가 금융투자협회의 교육 플랫폼 ‘알투플러스’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알투플러스’는 AI로 개인의 투자 역량을 종합적으로 측정, 진단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학습자의 투자 성향 및 지식, 행동 편향 등을 분석해 종합적인 투자역량과 이해도를 진단한다. 이를 토대로 개개인의 역량과 이해도에 최적화된 금융 투자 교육 콘텐츠를 추천해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제공되는 알투플러스 서비스는 주니어 GI(Good Investor)진단을 포함한 금융투자 GI진단, 주식과 펀드에 대한 지식 이해도 진단, 그리고 투자자 유형분류 및 분석 리포트 등이며, 추천 동영상, 웹북 등 체험형 맞춤 학습으로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스피드 퀴즈, 투자 골든벨 퀴즈 등 게임형 체험 학습으로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금융 투자 교육을 포기하지 않도록 돕는다. 여기에다 자산 배분 경험을 위한 포트계산기를 제공하는 등 개인 투자자들이 평소 막막하게 느꼈던 부분을 AI모델 고도화를 통해 더욱 스마트하게 가이드한다.

티맥스알지는 티맥스그룹사가 보유한 최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교육 분야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2021년 ‘티맥스에이아이’로부터 독립해 신규 법인인 ‘티맥스에듀’로 출범했다. 티맥스알지는 그룹사 원천 기술 기반의 혁신적인 교육 지식 플랫폼을 내년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