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부산 오피스 개소
메가존클라우드, 부산 오피스 개소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12.0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센텀 클라우드 클러스터 비전 선포식’도 열려
메가존클라우드의 부산 오피스 개소식 및 센텀 클라우드 클러스터 비전 선포식이 부산시 동서학원 센텀산학캠퍼스에서 진행됐다.
메가존클라우드의 부산 오피스 개소식 및 센텀 클라우드 클러스터 비전 선포식이 부산시 동서학원 센텀산학캠퍼스에서 진행됐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메가존클라우드가 부산 오피스를 개소했다.

부산시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 14층에 위치한 메가존클라우드 부산 오피스는 향후 3년간 부산 소재 대학 및 스타트업과 연계해 ▲스타트업 인큐베이팅(투자 및 교육) ▲대학 연계 클라우드 교육 활성화 ▲클라우드 전문 인재 발굴 및 양성 등을 단계별로 추진한다.

메가존클라우드 부산 오피스는 전용면적 약 270평으로 오는 2025년에 부산시 최초 유니콘 탄생을 목표로 매출 1,000억 원 규모의 부산 소재 법인을 육성하고 지역 경제에 이바지한다는 목표다.

같은 날에는 부산시의 ‘센텀 클라우드 클러스터(CCC) 비전선포식’이 열렸다. 센텀 클라우드 클러스터는 부산시가 기업들을 유치해 조성한 지산학 협력체이다.

부산시는 올해부터 2026년까지 5년간 500억 원을 투입해 지산학 협력체계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을 밝힌 바 있다. 이번 센텀 클라우드 클러스터 조성도 그 일환이다. 메가존클라우드를 비롯한 경쟁력 있는 기업들을 부산시에 유치함으로써 부산 지역의 디지털 전환·대학의 인재 양성·지역 클라우드 기업 육성 등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부산시는 역외기업 유치 전략 외에 그린데이터센터 집적단지 조성, 센텀정보통신기술 혁신 클러스터, 디지털 자산거래소,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트 등의 사업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