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NFT 활용 이커머스 성공전략 웨비나’ 15일 열어
카페24, ‘NFT 활용 이커머스 성공전략 웨비나’ 15일 열어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2.12.06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 발행·판매부터 쿠폰·경품·디지털 보증서까지 커머스 분야 NFT 활용법 공개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카페24가 오는 15일 온라인 사업자가 NFT를 활용해 매출을 늘릴 수 있는 전략을 소개하는 ‘NFT 활용 이커머스 성공전략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김종환 블로코 대표, 박찬우 매스어답션 대표, 현석원 갤럭시아 넥스트 매니저 등 NFT 전문기업의 전문가가 강연에 나선다. 구체적인 내용은 ▲NFT 기반 이벤트·경품·쿠폰 마케팅 활용 전략 ▲IP(지적재산권)와 NFT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전략 ▲NFT 기반 디지털 보증서 발급·활용 방법 ▲NFT 기술을 활용한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비결 등이다.

특히 한복 브랜드 ‘리슬’, 뷰티 브랜드 ‘수이스킨’ 등 기업이 NFT를 활용한 성공사례까지 소개, 온라인 사업자는 비즈니스 현장과 밀접하게 연결된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웨비나는 확고하게 구축한 브랜드 IP를 바탕으로 NFT 상품을 발행·판매해 매출을 늘리고자 하는 온라인 사업자는 물론, 고객에게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해 진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NFT 마케팅을 고려하는 기업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NFT는 데이터를 분산 저장해 위·변조를 막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디지털 증명서’다. 원본이 저장된 곳의 인터넷 주소, 소유자 신원정보, 스마트 컨트랙트 정보 등을 담는 방식으로 디지털 콘텐츠의 진품 여부와 소유권을 증명하는 역할을 한다. 커머스 분야에서는 크게 NFT 자체를 상품으로 판매하거나, 이를 마케팅이나 기능 구현 수단으로 활용해 소비자에게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