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HP, 하이브리드 근무·게이밍 신제품과 솔루션 대거 공개
[CES 2023] HP, 하이브리드 근무·게이밍 신제품과 솔루션 대거 공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1.05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드웨어·소프트웨어·액세서리 등 통합 솔루션으로 비대면 협업 경험 증진…엔비디아 ‘지포스 나우’ 적용해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제공
HP 드래곤플라이 폴리오(왼쪽)와 HP 엘리트 x360
HP 드래곤플라이 폴리오(왼쪽)와 HP 엘리트 x360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HP가 CES 2023에서 새로운 제품과 솔루션을 대거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들은 하드웨어·소프트웨어·액세서리 등 통합 솔루션으로 비대면 협업 경험을 증진하며,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 적용해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HP 드래곤플라이 포트폴리오 확대 = HP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드래곤플라이 포트폴리오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먼저 ‘HP 드래곤플라이 폴리오’는 8MP 카메라를 탑재한 컨버터블 노트북으로 하이브리드 업무에 최적화됐다. 잦은 화상 회의 환경에 맞춰 AI 기반 노이즈 감소 기술, 사용자 얼굴이 화면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하는 오토 프레임 기능, 어두운 환경에서도 최적의 상태로 화면 밝기를 조정해주는 로우 라이트 조정 기능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이 탑재됐으며며, 업무 방식에 따라 3가지 형태의 폼팩터로 활용할 수 있다. 하드웨어 기반의 엔드포인트 보안이 탑재되어 어디서든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하고, 무선 충전 방식의 스타일러스 펜으로 최적화된 협업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HP 조사에 따르면 전체 근무자의 77%가 하이브리드 업무 형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많은 직원들이 업무에 최적화된 PC 시스템을 원하지만 대부분의 사무실 환경에는 오래된 제품이 설치돼 있어 직원들의 업무 피로도를 가중시키고 생산성을 저하한다. 이에 HP는 안전, 보안, 생산성에 대한 우려 없이 언제 어디서든 업무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는 새로운 기기와 솔루션을 선보였다.

HP 드래곤플라이 G4, HP 엘리트북 1040 G10, HP 엘리트 x360 1040 G10는 회의 및 협업 솔루션 HP 프레즌스를 통해 새롭고 직관적인 화상 회의 기능과 향상된 협업 경험을 제공한다.

◾멀티 카메라 경험: 듀얼 비디오 스트리밍과 카메라 전환을 지원해 화면 속 화면(PIP) 또는 나란히 보기 방식으로 얼굴, 사물, 발표 자료 등을 동시에 송출할 수 있다.

◾자동 카메라 선택: 지능형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주시하는 카메라를 선택해 회의 참가자들과 시선이 어긋나는 일 없이 원활하게 소통하도록 도움을 준다.

◾HP 키스톤 보정: 원터치로 카메라 화면을 자동 크롭하고 병합해 화이트보드 또는 서류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P 비 라이트 백 기능: 사용자 카메라 화면을 정지 이미지로 전환해 회의 흐름을 끊지 않고 잠시 휴식을 취하거나 다른 급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사용자가 하루 종일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음에 따라, HP는 성능과 전력의 균형을 최적화하는 새로운 기능도 발표했다.

◾인텔리전트 하이버네이트: 사용자 패턴을 기반으로 업무 종료 시 자동으로 기기를 절전 모드로 전환해 배터리 사용을 최소화한다. 이렇게 축적된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PC 사용 주기를 예측하고 다음 날 즉시 기기를 구동할 수 있도록 대기 모드를 실행한다.

◾스마트 센스: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PC 사용 패턴을 학습해 열 관리 기능을 최적화하고, 기기 소음 및 발열을 감소시켜 보다 편안한 작업 환경과 적합한 기기 성능을 지원한다.

한편, 최신 HP 드래곤플라이 및 엘리트 1000 시리즈 PC는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를 위해 제품 케이스에 90%의 재활용 마그네슘과 스피커에 5%의 해양 플라스틱를 사용했으며 폐식용유와 같은 바이오 원료 소재를 활용해 제작됐다. 장치의 모든 외부 포장재는 100% 지속 가능하며 23개국에서 EPEAT에서 골드 등급을 취득, 에너지 스타 및 TCO 인증을 받았다.

새로운 모니터, 액세서리, 서비스 발표 = 재택 및 사무실을 오가는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에서 업무 경험은 각자의 업무 스타일에 최적화된 도구와 기술에 영향을 받는다. 직원들은 개별적으로 선호하는 도구를 적절히 사용해 업무의 생산성과 편리함을 높일 수 있다.

HP는 새로운 모니터, 액세서리, 서비스를 발표하며 PC 에코시스템을 발전해나가고 있다.

먼저 21.5~44.5인치 디스플레이 크기에 다양한 옵션을 보유하고 있는 HP 엘리트 시리즈 G5 모니터는 세련된 외관으로 가정과 사무실 등 어느 환경에나 잘 어울리게 디자인됐다. 해당 시리즈는 근무자들이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에서도 업무의 집중도 및 연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4K 해상도, 커브드 울트라와이드 디스플레이, 99% sRGB와 더불어 이에 적합한 액세서리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HP 아이 이지(Eye Easy)를 통해 블루 라이트를 감소시켜 보다 편안한 작업이 가능하며, 앰비언트 라이트 센서(Ambient Light Sensor)로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다.

HP E45c G5 모니터는 45인치 슈퍼 울트라 와이드 듀얼 QHD 커브드 모니터로 보다 몰입감 있는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새로운 버츄얼 듀얼 디스플레이 기능을 통해 44.5인치 대형 모니터 한 대로 기존 24인치 QHD 모니터 두 대로 가능했던 작업을 대체 가능하다. HP 엘리트 시리즈 G5 모니터는 모든 제품의 약 90%를 커피 찌꺼기, 재활용 알루미늄과 같은 지속가능한 소재를 활용해 제작됐다.

HP는 영상 장비 전문업체 폴리의 오디오 기술을 활용한 하이브리드 라이프스타일용 프로급 무선 이어버드 ‘폴리 보이저 프리 60 시리즈’ 라인업을 선보였다.

해당 시리즈는 컨퍼런스 콜, 음악 감상 등 사용 형태에 관계 없이 ‘적응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바람 소리 등 외부 소음을 제거하는 ‘윈드스마트’ 기술이 적용돼 장시간동안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완충 시 최대 5시간의 통화가 가능하며, 스탠다드 버전에는 10시간의 추가 통화 시간을 제공하는 충전 케이스가, ‘폴리 보이저 프리 60+’에는 스마트 충전 케이스가 포함돼 있다.

스마트 충전 케이스는 볼륨 조절 및 음소거 기능을 손쉽게 사용하고 배터리 수명 및 통화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으며,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 적합한 3.5mm 오디오 잭이 있다. 또한, ‘폴리 렌즈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자는 디바이스 설정을 개인화하고 IT 팀은 인사이트를 모니터링 및 관리할 수 있다.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된 해당 제품은 카본 블랙과 화이트 샌드, 2가지 색상 옵션으로 출시됐다.

HP 620/625 FHD 웹캠은 사용자에게 최상의 비디오 및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줌 인증을 받은 해당 제품은 듀얼 소음 감소 마이크, 시야 조절과 더불어 자동 초점, AI 기술로 참석자의 얼굴이 화면 중앙에 위치하도록 조정하는 ‘페이스 프레이밍’, 배경 조명 밝기 증가 등의 비디오 기능을 탑재했다.

이와 함께 윈도우 헬로 안면 인식 호환성을 통해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360도 회전 및 90도 수직 각도 조절이 가능해 유연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제품의 71%가 재생 플라스틱으로, 포장재의 100%가 재생 가능한 소재로 제작돼 지속가능성도 고려했다.

HP 710 충전식 무소음 마우스는 사용자가 어느 곳에서든 컴팩트한 디자인, 무소음 클릭, 최대 90일의 배터리 수명으로 작업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으로 60%가 재생 플라스틱으로 제작됐다. 사용자는 6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단축 버튼을 설정해 작업 속도를 극대화하고 멀티 OS 환경에서 3개의 장치를 오가며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인텔 이보 인증 노트북에 최적으로 설계돼, 인텔 이보 플랫폼 기반의 제품과 연결 시 끊김없이 안정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HP 탄소 중립 컴퓨팅 서비스는 고객들이 HP 비즈니스 PC를 사용하며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제품 생산, 배송, 사용 과정에서 발생되는 탄소를 줄여 PC의 수명이 다할 때까지 탄소 중립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높은 수준의 탄소 상쇄 서비스를 적용함으로써 제품 제조 단계부터 PC 사용 단계까지 탄소 중립 달성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HP는 매년 ‘지속가능한 영향 보고서를 발표해 자사 제품의 탄소중립성과 지속가능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HP 컨슈머 PC 신제품, 새로운 재활용 소재 사용해 지속가능성 혁신 = HP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10억 파운드 규모 이상의 재활용 소재를 사용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지속가능한 PC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HP는 제품군을 확장해 나가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신제품과 포장재를 선보이고 있다.

HP는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컨슈머 기기를 선보이는 가운데, 지속가능성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HP 14 및 15.6인치 노트북은 인텔 또는 AMD 프로세서가 탑재됐으며, 해양 플라스틱, 재생(PCR) 플라스틱, 재활용 금속을 사용한 휴대성 높은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HP 14인치 노트북 PC – 에코 에디션은 최대 25%의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해 더욱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제공한다. 또한, 기기 하단 커버에 폐식용유와 같은 바이오 순환형 원료가 사용됐으며, 지속가능한 소재로 제작된 제품 포장재는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

HP 24 및 27인치 올인원 PC는 재활용된 커피찌꺼기를 작은 반점 형태의 디자인적 요소로 활용하는 등 독특한 소재를 활용한 혁신적인 프레임으로 HP 올인원 제품 중 가장 뛰어난 지속가능성을 보여준다. 테두리 40% 이상에 PCR 플라스틱을, 암 스탠드 75%에 재활용 알루미늄을, 스탠드 베이스에는 100% 재생 폴리에스터를 사용한 해당 제품은 에너지스타 인증 및 EPEAT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포장재 역시 지속가능한 재료로 만들어져 전부 다시 재활용 가능하며, 포장재 크기가 62% 감소해 화물 팔레트당 최대 66% 더 많은 기기를 적재할 수 있어 탄소 발자국 감소에 기여하고 있다.

기기 수명이 다했을 경우 HP 중고 제품의 수거·재판매·재활용을 지원하는 ’HP 플래닛 파트너스’를 통해 제품을 재사용 또는 재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기술이 적용된 OMEN 게이밍 = 글로벌 게임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HP는 OMEN 게이밍 허브를 통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 솔루션을 제품에 적용해 게이머들은 접속 PC에 관계없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내에서 트리플 A 게임부터 인디 게임까지 1,450개 이상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OMEN의 게임 런처 서비스 ‘마이게임즈’와 리소스 및 OS 설정 변경이 가능한 ‘OMEN 옵티마이저’로 보다 향상된 성능과 주사율로 로컬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오멘 17은 최대 13세대 인텔 코어i9-13900HX 프로세서와, 데스크톱 수준의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오멘 템페스트 쿨링 시스템을 사용하는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 카드를 추가해 HP의 최고 성능 게이밍 노트북으로 자리잡았다. OMEN 노트북은 HP 최초로 광학 기계식 키보드를 갖춘 노트북으로, 기존 키보드보다 25배 더 빠른 덕분에 게이머들은 장소에 관계없이 쉽고 간편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오멘 40L 및 45L 데스크톱은 최대 13세대 인텔6000 코어 i9-13900K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4000 지포스 RTX 4090을 통해 4K 해상도와 높은 주사율을 제공해 경쟁형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몰입도 높은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OMEN 45L은 본체 상단에 일체형 수냉쿨러를 갖춘 CPU 냉각 솔루션 ‘OMEN 크라이오 챔버’를 적용해 프로세서 오버클럭을 위한 여분의 헤드룸을 확보했다.

OMEN 25L 데스크톱은 최신 13세대 인텔 프로세서 코어 프로세서로 업그레이드돼 보다 빠르게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