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카카오페이 정기결제' 서비스와 연동
카페24, '카카오페이 정기결제' 서비스와 연동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3.01.11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제 편의성 높은 쇼핑 환경 제공, 충성고객 늘리는 ‘락인’ 및 손쉬운 재고 관리 등 효과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카페24는 생활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카카오페이 정기결제' 서비스를 자사 플랫폼에 연동했다.

앞으로 온라인 사업자는 고객에게 결제 편의성이 높은 쇼핑 환경을 제공해 손쉽게 고정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충성고객을 늘리는 ‘락인 효과’와 함께 상대적으로 정확히 수요를 예측할 수 있어 재고관리까지 쉬워지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특히 카카오페이 정기결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는 물론, 충전해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 '카카오페이머니'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어 소비자 결제 선택폭을 늘릴 수 있는 특장점까지 갖췄다.

도입 방법은 간편하다. 온라인 사업자는 카카오페이 사용 신청·승인 후 간단한 설정만으로 정기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정기결제를 적용하고자 하는 상품이나 주기 등 세부 항목은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에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한편, 카페24는 다양한 금융 파트너사와 손잡고 신용카드, 간편결제, 휴대폰결제, 편의점결제, 정기결제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7월 카페24는 KG이니시스와 손잡고 렌탈 방식으로 소비자 부담을 낮춰 온라인 사업자의 매출을 늘리는 ‘렌탈페이’ 앱을 출시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