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코리아, 24시간 원격 기술 지원 서비스 ‘HP 스마트프렌드’ 내놔
HP 코리아, 24시간 원격 기술 지원 서비스 ‘HP 스마트프렌드’ 내놔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1.17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 점검, 바이러스 감염 치료,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 등 시간 제약 없이 연중 무휴 제공
‘HP 스마트프렌드’는 PC 전문가의 실시간 유선 및 원격 상담을 통해 사용자가 제품 사용 시 겪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PC 기술 지원 서비스다.
‘HP 스마트프렌드’는 PC 전문가의 실시간 유선 및 원격 상담을 통해 사용자가 제품 사용 시 겪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PC 기술 지원 서비스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HP 코리아는 HP PC 사용자 대상 24시간 원격 기술 지원 서비스 ‘HP 스마트프렌드’를 출시했다.

HP 스마트프렌드는 PC 전문가의 실시간 유선 및 원격 상담을 통해 사용자가 제품 사용 시 겪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PC 기술 지원 서비스다.

24시간 연중무휴 제공되는 HP 스마트 프렌드의 서비스 범위는 소프트웨어 문제 발생 시 필요한 PC 점검, 바이러스나 멀웨어 등으로부터의 감염 치료, 시스템 최적화 및 PC 기능·활용 방법 안내,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 지원 등이다. 또한, 자녀 유해물 차단 서비스와 주변 기기 연결, 기본 프로그램 원격 설치까지 지원한다. 단순한 프로그램 설치에서부터 궁극적인 PC 문제 해결까지 전화 한 통으로 전문가의 직접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

HP 스마트프렌드는 HP의 모든 컨슈머 제품을 구매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고객 지원 서비스다. 90일 이내에 신규 HP 노트북을 구매한 사용자에 한하여 연간 49,900원의 비용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HP 스마트프렌드는 HP 고객지원센터 혹은 HP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HP 코리아 김대환 대표는 “일반적인 PC 서비스 센터는 상담 절차가 복잡하고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사용자들의 간단한 문제 해결이 어려운 상황도 많았다”며, “HP 스마트프렌드는 누구나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는 기존 이용자들이 가지고 있던 불편함을 해결하고 고객 편의 향상에 앞장서기 위한 HP의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 노력의 일환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HP는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원 채팅, 챗봇, 드라이버 지원, 서비스 센터 예약 및 온사이트 서비스 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카카오 전용관, HP 게이밍 센터(송파/용산) 등을 통해 게이밍과 프리미엄 제품군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P 코리아는 올해 3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에 성공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한다.

HP 코리아는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영방침을 반영해 미래 변화 대응을 위한 서비스 채널의 디지털화, 여성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 등 서비스의 세분화, ESG의 도입 및 실천 등 기존 대비 차별화된 소비자 중심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